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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사고를 통한 비즈니스 성장 촉진 : 혁신의 힘

kimdirector 2023. 12. 11. 08:03 

 

소개

오늘날 역동적이고 경쟁이 치열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은 성장과 성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성공하려면 기업은 혁신을 수용하고 독특하고 고객 중심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전략을 채택해야 합니다. 인간 중심의 문제 해결 방법론인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은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고 혁신을 촉진하는 강력한 도구로 등장했습니다. 사람을 문제 해결 프로세스의 핵심에 두는 디자인 사고는 귀중한 통찰력, 창의적인 솔루션 및 경쟁 우위를 제공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디자인 사고의 중요성과 그것이 비즈니스 성장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봅니다.

 

 

디자인적 사고란 무엇인가?

디자인 씽킹은 인간 중심의 제품 혁신을 위한 귀중한 과정으로 널리 인식되는 창의적인 문제 해결에 대한 접근 방식입니다. 그것은 방법론, 문화, 철학으로 불려 왔습니다. 디자인 사고는 근본적으로 디자인이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목적과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는 점을 인식합니다.

 

 

디자인적 사고는 대기업이 창의적으로 고객의 충족되지 않은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탄생했습니다. 핵심적인 방법론은 고객으로부터 발생하고 고객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디자인 사고 프로세스는 사람들의 민족지학적 배경, 행동, 사고, 동기, 습관 및 요구 사항을 고려합니다. 개인의 일상생활과 하루 종일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와의 모든 상호 작용을 생각해 보십시오.

 

 

디자인 사고 프로세스 분석

디자인 사고를 구현하는 것이 왜 그렇게 중요한가요? 사용자에 대한 공감에 초점을 맞추고 사용자의 욕구와 필요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은 가장 효율적이거나 창의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만 초점을 맞춘 디자인보다 항상 우수합니다. 결국, 디자이너가 효율적이고 창의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항상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사용자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는 공감, 정의, 아이디어 구상, 프로토타입, 테스트의 5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요구와 요구를 진정으로 충족하는 최종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각 직원에게 시간과 적절한 리소스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1단계 : 공감하기

디자인 사고 프로세스를 모든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첫 번째 단계는 해결되는 문제와 관련된 인간의 요구를 고려하는 것입니다. 디자이너는 디자인 사고 공감을 활용하고 문제로 인해 영향을 받는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말하자면 자신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합니다.

 

최종 결과가 아직 구상되지 않았더라도 이 단계에서 연구를 수행하는 것은 최종 결과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 시점에서 사용자 조사는 문제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사용자가 시도했을 수 있는 다른 해결 방법을 수집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UX 연구 단계에서 올바른 질문을 하는 것은 사용자 요구와 기대를 충족할 실제 솔루션을 찾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질문이 정확히 무엇인지는 해결해야 할 프로젝트와 문제에 따라 달라집니다.

 

2단계 : 정의

문제에 대한 연구가 수행되고 과거에 어떤 솔루션이 실패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가 형성되면 이제 인간 중심의 용어로 문제를 정의할 때입니다. 이는 디자이너나 회사의 관점이 아닌 사용자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로는 단순히 문제를 정의하는 것 이상입니다. 때로는 문제를 재구성하면 더 나은 솔루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료 기기 설계자는 기기를 작동하는 기술자의 관점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관점은 장치를 사용하는 환자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3단계 : 아이디어 구상

모든 디자인 프로젝트의 아이디어 구상 단계는 가장 창의적이고 보람 있는 구성 요소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세션에는 디자인 팀의 모든 구성원은 물론 동일한 문제에 대해 다양한 관점을 제공할 수 있는 기타 이해관계자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1953년 저서 Apllied Imagination에서 " 브레인스토밍"이라는 용어를 대중화한 Alex Osborn은 효과적인 브레인스토밍 세션을 위해서는 두 가지 규칙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즉, 팀은 제시된 아이디어에 대한 판단을 미루고 품질보다는 양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기 위해서는 때로는 나쁜 아이디어가 많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팀이 "나쁜" 아이디어를 언급하는 것조차 피한다면 결코 좋은 아이디어에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한 사람의 나쁜 생각이 다른 사람의 두뇌를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여 훌륭한 해결책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부터 나쁜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았다면 올바른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브레인스토밍 세션에 제한을 설정하세요. 시간제한(일반적으로 주제 또는 프로젝트 측면당 15~20분)은 생산성을 촉진하고 모든 주제가 다루어지기 전에 참가자가 계속해서 지쳐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단계 : 프로토타입

프로토타입 아이디어는 디자인 사고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좋은 프로토타입이 없으면 사용자 테스트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없습니다. 즉, 생산 환경으로 보내기 전에 디자인을 제대로 검사할 수 없습니다.

 

3단계에서 얻은 최고의 아이디어에 대한 프로토타입을 구축해야 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실제적이고 촉각적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앱의 경우 온보딩, 가입, 로그인 화면은 물론 실제 기능을 포함하여 앱 사용의 전체 워크플로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프로토타입을 통해 디자이너는 아직 생각하지 못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디자인 팀이 현재 양식이나 최신 기술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면 이러한 관습에서 벗어나는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많은 디자이너들이 여전히 소프트웨어보다는 펜과 종이를 사용하여 초기 와이어프레임과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것을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이를 통해 제한 없이 상상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만들 수 있습니다.

 

5단계 : 테스트

디자인 사고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실제 사용자를 대상으로 디자인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이 단계는 종종 4단계(프로토타입 제작)와 함께 진행됩니다. 테스트가 없으면 디자이너는 사용자 피드백을 수집할 수 없기 때문에 테스트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피드백은 제품이 해결하도록 설계된 문제를 실제로 해결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사용자 테스트 프로세스는 테스트 중인 제품에 따라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웹 사이트 디자인은 UserInput.io 또는 Five Second Test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 익명 사용자를 대상으로 주로 테스트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회사를 위한 앱 테스트에는 현재 고객이 포함될 수 있으며 사용자 인터뷰 등을 포함하는 보다 엄격한 테스트 프로세스를 거칠 수 있습니다. Vox Media는 원격 사용자 연구를 수행하는 방법을 논의하는 유익한 기사에서 사용자 연구 테스트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사고의 비즈니스 가치는 무엇입니까?

모든 기업에는 고객의 공감을 얻어 매출을 늘리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것부터 더 나은 고객 지원을 제공하는 것까지 끝없는 목표 목록이 있습니다. 기업이 신제품을 결정하면 거대하고 값비싼 기계가 최고 속도로 전환됩니다. 특히 대기업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비용은 엄청납니다. 디자인 사고를 적용하면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특정 솔루션에 주의를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막대한 비용을 즉시 절약할 수 있습니다. 즉각적인 비용 절감은 디자인 사고의 ROI의 일부로 실현됩니다.

 

 

 

세계 최대의 기술 전문 조직인 IEEE는 "소프트웨어가 실패하는 이유"라는 기사에서 전 세계 IT 프로젝트에 지출되는 금액이 연간 약 1조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그들의 보고서에 따르면 프로젝트가 실패하는 상위 12가지 이유 중 3가지가 사용자 중심 디자인 실패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 잘못 정의된 요구사항
  • 고객과 개발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부족
  • 이해관계자 정치

 

“개발 후 오류를 수정하는 데는 개발 전보다 최대 100배의 비용이 듭니다.
- Susan Weinschenk, 애니메이션 비디오, 사용자 경험의 ROI”

 

디자인 사고는 문제가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하며, 종종 문제에 대해 다른 사고방식을 발견하는 동시에 비즈니스에 수익을 창출하는 적절한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통찰력과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Citrix의 고객 경험 SVP인 Catherine Courage에 따르면, 모든 비즈니스는 다르지만 디자인 사고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이해하는 첫 번째 단계는 현재 직면한 과제를 고려하는 것입니다. 디자인 사고는 복잡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유형의 문제로 분해합니다. Citrix 고객 경험 담당 SVP인 Catherine Courage에 따르면 조직에서 이러한 변화를 이루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더 나은 품질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이전보다 더 빠르게 출시하고 더 많은 고객 및 업계 상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고객 피드백이 개선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고객은 우리가 최종 사용자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알아차리고 인정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사고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당신이 CEO이든, 마케터이든, 디자이너이든, 회사가 디자인 사고에 투자해야 하는 세 가지 당연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UX를 ​​개선하면 비용이 절약됩니다.
  • 약간의 사전 UX 조사로 수백 시간의 엔지니어링 시간과 수천 달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지원 비용 절감
  • UX에 집중하면 수익이 늘어납니다
  • 전환율 증가
  • 고객 유지 및 충성도 향상
  • 뛰어난 UX를 고집하면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수익에 영향을 미칩니다. Dyson, Uber, Mint, Apple, IBM, Intuit를 살펴보세요.

 

 

디자인 사고 프로세스 구현

디자이너는 사용자를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디자이너는 자신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것, 즉 가장 효율적이거나 가장 창의적이거나 사용자에게 중요할 수도 있고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는 기타 지표를 만드는 데 너무 자주 몰두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사고 프로세스를 프로젝트 워크플로에 구현하는 것은 이러한 종류의 디자인 실수를 방지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사용자는 가장 객관적으로 효율적이거나 창의적인 솔루션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들은 실제로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에 관심이 있습니다. 디자인 사고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 디자이너는 자신의 편견에 따라 운영하는 대신 사용자가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결국, 만족스러운 사용자를 만드는 것이 모든 디자인 팀의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혁신과 성장을 주도하다

결론적으로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디자인 사고를 활용하는 것은 혁신과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복잡한 비즈니스 문제를 식별하고 디자인 사고 방법론을 사용하여 해결함으로써 기업은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고유한 솔루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디자인 팀은 다른 팀과 협력하고 혁신과 성장을 주도하는 책임을 맡아 이 프로세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디자인 사고 원칙을 수용함으로써 기업은 창의성과 실험을 장려하는 혁신 문화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Design Thinking: The Key to Business Innovation

Unleashing Business Growth through Design Thinking: The Power of Innovation

bootcamp.uxdesign.cc

번역된 내용으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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