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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에서 제품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배운 것

kimdirector 2023. 8. 21. 08:06 

2021년에 저는 꿈에 그리던 직업을 얻었습니다. 미니멀리즘 디자인, 혁신 및 창의성의 성배인 Apple에서 근무합니다. 부적합한 사람들이 테이블에 앉고 대담하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적극 권장되는 곳입니다. 제품 디자이너로서 Apple에서 일하는 것은 인생을 바꾸는 경험이었고 제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어디를 가든지 몇 가지 원칙을 계속 가지고 다닐 것입니다. Apple에서 일한 1년 동안 제가 배운 10가지 교훈은 다음과 같습니다.

 

  • Apple은 독특한 회사이며, 제품 디자인을 수행하는 방식은 혁신, 실패, 위험을 허용하고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디자인 기술의 우수성에 중점을 두는 비즈니스 모델 덕분에 성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 MVP가 아닌 훌륭한 제품을 만드십시오.
  • 스토리텔링은 제품 디자이너로서 개발해야 할 최고의 기술입니다.
  • 하향식 문화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나쁘지 않습니다.

 

고지 사항 : 여기에 제시된 의견은 모두 내 경험을 기반으로 하며 Apple의 운영 방식을 반드시 반영하지는 않습니다.

 

 

 

 

훌륭한 디자인은 당신을 멀리 데려다줄 것이고 훌륭한 커뮤니케이션은 당신을 더 멀리 데려갈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일을 발전시킵니다.

 

충분한 사람들이 프로젝트를 믿을 때 프로젝트가 구축됩니다. 작은 대화에서 정교한 결정, VP 프레젠테이션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말하고, 자신을 투사하고, 생각을 정교화하는 방식은 합의를 얻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일을 발전시키는 데 기본이 됩니다.

 

나의 가장 큰 배움은 연설에 열정을 쏟는 것이었다. 작품을 발표할 때뿐만 아니라 특히 회의에서 이야기할 때. 당신의 일에 대해 진정으로 흥분하고 주변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흥분을 보여주십시오.

 

잡스는 열정적으로 말했기 때문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이해하기 쉽고 기억에 남도록 만드는 놀라운 능력을 가졌습니다. 사람들은 당신이 말한 것을 기억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자신감, 관심, 낙관, 지루함, 주저함 등 당신이 어떻게 느끼게 했는지는 기억할 것입니다.

 

결국 우리는 외부적으로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 팀과 이해관계자에게 우리의 아이디어를 판매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판매의 핵심은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스토리텔링은 당신의 초능력입니다. 결국 우리는 데크 디자이너입니까?

 

저를 가장 놀라게 한 것 중 하나는 공유되는 모든 작업에 대해 디자이너가 그에 대한 키노트 데크를 구성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최신 작업 진행 상황을 빠르게 살펴보거나 큰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것과 같은 가장 작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Apple에서 디자이너는 스토리텔링의 힘을 사용하여 자신이 하는 일을 보여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데크에서 작업을 발표할 때 배운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과정을 설명하는 대신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슬라이드당 하나의 아이디어에만 집중하십시오. 바쁜 슬라이드를 사용하여 말하는 내용을 혼동하지 마십시오. 슬라이드당 하나의 굵은 문장을 사용하십시오. 텍스트 단락 대신.
  • 발표자 메모를 연설의 대본으로 사용하십시오. 이미지/목업이 배경에서 말하는 내용의 그림을 그리게 하십시오.
  • 프레젠테이션을 연습하십시오. 몇 명의 디자이너를 위한 작은 디자인 비평일지라도 회의 전에 1시간 정도 시간을 내어 이야기를 살펴보고 요점을 바로 전달하기 위해 말해야 할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십시오.
  • 재미있게 보내세요! 그것은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기를 원하는지, 프레젠테이션 중에 사람들이 낙관적으로 느끼도록 돕는 것이 어떻게 그들의 신뢰를 얻고 작업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작업에 약간의 반복이 필요하더라도)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큰 아이디어는 사용성 수정보다 더 중요합니다. 장기 목표와 단기 목표의 균형을 맞추는 기술입니다.

 

내가 알아차린 한 가지는 대부분의 제품 팀이 작은 성공과 수정 작업에 대역폭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신 팀은 장기적인 영향과 차세대 혁신에 집중합니다. 이것이 왜 매년 WWDC Apple에서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을 새로운 훌륭한 기능을 발표하지만 그 작고 사소한 사용성 문제가 여전히 존재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회사 문화로 귀결됩니다. Apple은 혁신적인 브랜드로 알려져 있으므로 회사가 혁신적인 제품과 경험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자연스러운 기대가 있으며, 이는 회사가 노력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혁신적이 되려면 작은 것보다 큰 승리에 집중하는 것이 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까지 가는 데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말이다.

 

 

당신의 본능을 믿으세요. 당신은 전문가입니다. 사용자 테스트 없이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이상적인 세상에서 우리는 디자인할 때마다 사용성 또는 접근성에 대한 위험 신호를 찾기 위해 사용자 테스트를 합니다. Apple에서는 그냥 나가서 usertesting.com을 사용하여 새 디자인을 테스트할 수 없습니다. 소문이 퍼지고 Apple이 어떤 흥미로운 새 기능을 개발하고 있는지 모든 사람이 알고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디자인의 비밀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디자인을 테스트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 중 하나는 선택된 직원을 대상으로 내부 사용자 테스트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전문가 리뷰에 의존하는 것입니다. 전문가 리뷰는 일반적으로 디자인 디렉터, 제품 VP 및 관리자와 같은 고도로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과의 디자인 비평입니다. 이해관계가 높으며 모든 단일 디자인 선택의 의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야 합니다. 이것이 편향된 의사결정 방식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저는 이러한 세션이 제가 참여했던 어떤 사용자 테스트보다 훨씬 더 가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제품이 사용하기 쉽고 간단하도록 사용자 경험을 관리합니다.

 

 

전략적 사상가보다 높은 성과를 내는 생성자입니다.

 

사람들은 Apple이 모든 디자이너에게 꿈의 회사라고 말합니다. Apple의 디자이너로서 대부분의 시간을 공예라는 한 가지에 집중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처형. 제품이 어떻게 작동하고(인터랙션 디자인), 보이는지(시각적 디자인), 생태계에서 사람들이 느끼고 확장하게 만드는 방법(시스템 디자인). 그리고 기술과 실행에 집중하고 세부 사항을 마스터할 시간을 갖기 위해 제품 사고와 전략에 집중할 놀라운 스마트 제품 팀(PM, PMM 등)이 있습니다. 나는 제품 결정에 더 많이 관여하지 못했다고 말해야 합니다. 나는 상호 작용 및 시스템 설계 결정을 담당했지만 제품 전략을 생각하기 위해 테이블에 앉는 자리를 자주 놓쳤습니다.

 

 

"한 가지 더": 해결하려는 문제를 넘어서는 것입니다.

스티브 잡스가 시작한 One More Thing 사례를 기억하실 것입니다. 그것은 Apple 내부 작업에도 적용됩니다. 이건 필수는 아니지만 꽤 많이 봤는데 솔직히 너무 좋았어요. 내가 말했듯이 모든 것은 프레젠테이션이고 모든 프레젠테이션은 기조연설에 있습니다. 보너스는 프레젠테이션에서 마지막으로 갈 데크 섹션이며, 프로젝트와 관련된 다른 기회, 몇 가지 확장 목표 또는 새로운 승리 방법을 탐색하기 위해 어떻게 뛰어넘었는지 보여줍니다.

 

요약하면 팀이 더 크게 생각하고 고려하지 않은(또는 현재 할 수 없는) 다른 기회를 보도록 밀어붙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내가 이 문화에 대해 좋아하는 점은 디자이너가 자신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그것을 구축해야 한다는 압력과 판단 없이 이해관계자로부터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이 인을 얻는다면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항상 생각할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함은 어렵다. 열심히. 하지만 받아보면 아름답다. MVP가 아닌 훌륭한 제품을 만드십시오. 탁월한 명성을 유지하십시오.

 

Apple 제품을 구입할 때 테스트 단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갖춘 제품을 기대합니다. 이러한 하드웨어 개발 문화는 Apple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개발 문화에도 반영됩니다. Apple TV의 제품 팀과 회의에 참석했을 때 누군가가 우리가 웹과 모바일 플랫폼에서 릴리스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TV에 대한 경험이 준비되지 않은 것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PM은  “지금 모든 플랫폼에서 최고의 경험을 출시할 수 없다면 전혀 출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년을 더 기다려야 한다면 기다릴 것입니다.” 내 경력 전체에서 PM이 사람들이 얻을 자격이 있는 최고의 경험을 출시하기 위해 출시를 연기하겠다고 말하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이 이야기는 Apple의 탁월한 문화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Apple이 경쟁사가 이미 가지고 있는 기능이나 제품을 출시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불평하지만, 저는 이것이 사람들에게 놀라운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할 때 제품을 출시하는 문화 때문이라고 진정으로 믿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소프트웨어 개발 문화가 애플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회사가 그것을 허용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독특한 위치에 있기 때문입니다.

 

 

"아니요"라고 말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이것은 내 경력에서 배운 최고의 것 중 하나입니다. 아니오라고 말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영향력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우리의 두뇌가 감당할 수 있는 일이 너무 많아 일주일 안에 끝낼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영향을 미칠 프로젝트, 회의 및 활동에 에너지를 쏟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거대 기술 회사에는 항상 흥미진진한 프로젝트와 기회가 도처에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모든 일에 참여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흔적을 남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당신이 약속한 훌륭한 품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집중이란, 집중해야 할 일에 예스라고 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전혀 아닙니다. 그것은 수백 가지의 다른 좋은 아이디어에 대해 거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 스티브 잡스

 

 

하향식 문화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나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Apple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하향식 회사입니다. 이는 이사, 관리자 등에게 작업을 제시하고 진행을 승인받는 문화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내 관점에 동의하지 않는 감독이나 디자인 리드가 있을 때마다 그들이 옳았다. 그 이유는 Apple에는 자존심이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사람들이 진정으로 가능한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찾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당신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아마도 그럴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건전한 토론과 다방면의 의도를 위한 안전한 공간이 있습니다.

 

내가 Apple의 하향식 문화를 좋아하는 이유는 중요한 결정이 더 빨리 내려지기 때문입니다. 전문가가 승인 여부를 결정하면 추진력이 유지됩니다. 상향식 문화에서 모든 사람이 관점에 동의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10명 이상의 사람들과 동조하기 위해 몇 주, 몇 주, 때로는 몇 달을 소비할 때도 있습니다.

 

다시 한번 제 경험에 따르면 한 명의 리더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면 시간이 절약되고 프로젝트 관리 대신 디자인 기술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Writer : Andrea Pacheco

제품 성장 및 제품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디자인 리더, 멘토 및 연사. 저는 대규모 회사에서 일하며 그에 수반되는 복잡성(및 높은 이해 관계)을 좋아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사람들의 삶에 미칠 수 있는 엄청난 영향을 사랑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급변하는 환경에서 전 세계 프로젝트를 이끄는 선구자이며 창의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사물을 있는 그대로 보는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보는 것을 선호합니다. 저는 또한 재능을 찾고 개발하고 개인의 개발 목표를 지원하는 데 열정적입니다.

 

 


 

 

What I Learned as a Product Designer at Apple

Andrea Pacheco, Design leader, mentor, and speaker specializing in product growth and 0-1 product development. I work on large-scale companies and I love the complexity (and the high stakes) that comes with it. Most importantly, I love the huge impact we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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