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디자인의 6가지 원칙은 디자이너가 일을 다르게 하도록 영감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사고 방식입니다. 이는 원래 Carolyn F. Strauss와 Alastair Fuad-Luke가 '사회적, 문화적, 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고려하여 디자인을 평가하기 위한 새로운 도구와 전략의 필요성'에 대한 응답으로 설명했습니다.
이 원칙은 디자인 사상가들과의 다양한 연구와 대화의 결과이며 슬로 푸드 운동과 보다 지속 가능한 삶에 대한 우리의 요구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느린 디자인 원칙은 디자인에 대한 전체적이고 협력적인 접근 방식을 장려하고 장려하는 수단입니다. 특히 자원 소비를 늦추고, 제품이나 공간의 단기적, 장기적 영향을 고려하고, 윤리적, 사회적 요인을 반영하기 위한 것입니다. 6가지 원칙에는 공개, 확장, 반영, 참여, 참여 및 발전이 포함됩니다.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지침으로 간주되는 느린 디자인 원칙은 다양한 디자이너에 의해 매우 개인적인 방식으로 해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에서는 각 원칙을 설명하고 느린 디자인에 대해 논의합니다.
6가지 느린 디자인 원칙
1. 공개(Reveal)
'느린 디자인은 유물의 존재나 창작에 있어서 쉽게 간과될 수 있는 재료와 과정을 포함하여 흔히 놓치거나 잊혀지는 일상생활의 경험을 드러냅니다.'
느린 디자인 원칙, CAROLYN F. STRAUSS 및 ALASTAIR FUAD-LUKE
Reveal은 제품의 출처에 초점을 맞추고 저평가된 소재 탐색을 장려합니다. Reveal은 '예상치 못한 미적 즐거움'을 찾고, 익숙하지 않은 것을 재배치하고,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확장(Expand)
'느린 디자인은 인식된 기능, 물리적 속성 및 수명을 넘어서 인공물과 환경의 실제적이고 잠재적인 "표현"을 고려합니다.'
느린 디자인 원칙, CAROLYN F. STRAUSS 및 ALASTAIR FUAD-LUKE
확장은 다양한 개체와 환경의 다른 잠재적인 의미와 용도를 탐색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합니다.
3. 반영(Reflect)
'느린 디자인 인공물/환경/경험은 사색과…반성적 소비를 유도합니다.'
느린 디자인 원칙, CAROLYN F. STRAUSS 및 ALASTAIR FUAD-LUKE
Strauss와 Fuad-Luke는 '제품 디자이너는 생태학적 가치뿐만 아니라 제품의 고유한 물질성이 전달할 수 있는 지각적, 감정적 경험에도 의문을 제기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이는 편리함이나 기능을 뛰어넘는 일상적인 사물과의 연결이 강화됨을 의미합니다. 일본의 와비사비 철학이 여기서 유용한 참고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일상용품은 시간이 지나면서 그 자체의 여정과 소유자와의 관계를 반영하는 불완전성을 갖게 되면서 기념됩니다.
Strauss와 Fuad-Luke의 느린 디자인 선언문에서는 느린 디자이너가 "일시적인 유행이나 시장 중심 요구 사항보다는 실제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고 한다고 설명합니다.
4. 관계(Engage)
'Slow Design 프로세스는 오픈 소스이며 협력적이며 정보의 공유, 협력 및 투명성에 의존하여 디자인이 미래에도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느린 디자인 원칙, CAROLYN F. STRAUSS 및 ALASTAIR FUAD-LUKE
네 번째 원칙인 참여는 생산자들이 디자인에 협력하도록 장려하여 디자인 개념이 업계 내에서 자유롭게 흐르도록 합니다.
5. 참여(Participate)
'Slow Design은 사용자가 디자인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장려하고, 사회적 책임을 육성하고 커뮤니티를 강화하기 위한 유쾌함과 교류의 아이디어를 수용합니다.'
느린 디자인 원칙, CAROLYN F. STRAUSS 및 ALASTAIR FUAD-LUKE
참여는 디자이너가 현지 지식을 디자인에 통합하고 사용자와 커뮤니티를 염두에 두고 창작하도록 권장합니다.
6. 진화(Evolve)
'Slow Design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공물, 환경 및 시스템의 역동적인 성숙을 통해 더욱 풍부한 경험이 나타날 수 있음을 인식합니다. 현재의 요구와 상황을 넘어서 보면 느린 디자인은 (행동) 변화의 주체입니다.'
느린 디자인 원칙, CAROLYN F. STRAUSS 및 ALASTAIR FUAD-LUKE
느린 삶이 우리에게 현재 순간을 염두에 두도록 격려하는 반면, 여섯 번째 느린 디자인 원칙은 디자이너에게 미래의 요구 사항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디자인이 어떻게 더 풍부해질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도록 요청합니다.
집에서의 느린 디자인
느린 삶과 마찬가지로 느린 디자인은 개인, 사회, 환경의 행복을 중심으로 합니다. 서두르지 않고 오히려 느린 디자인은 연구와 미세 조정을 위한 시간을 들여 신중하게 고려됩니다. 이는 디자인 과정, 특히 사용되는 재료 측면에서 이러한 문화에서 영감을 얻은 지역 최초입니다. 이는 슬로우 푸드 운동과 매우 흡사합니다. 이는 사람에 초점을 맞추고 긍정적인 행동 변화 또는 보다 풍부한 경험을 장려하는 디자인 프로세스입니다. Treehugger에 인용된 Slow Lab에 따르면, 느림은 '인식의 확장된 상태, 일상적인 행동에 대한 책임, 개인과 공동체를 위한 보다 풍부한 스펙트럼의 경험에 대한 잠재력을 설명합니다.'
또한 느린 디자인은 디자이너, 장인 및 최종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책임감 있게 제품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Strauss와 Fuad-Luke의 Slow Design 선언에 따르면 이는 의식적인 소비주의를 조성하며 "일시적인 유행이나 시장 중심 요구보다는 실제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 패션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한 문제를 극복하는 것과 유사한 과제는 디자인을 더 많이 고려하면 비용이 더 많이 들고 생산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에게는 덜 매력적이거나 접근하기 어렵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구매 선택에 대해 점점 더 의식하고 있지만, 일회용 문화를 늦추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릴 것입니다. 성급하게 디자인하고, 저렴하게 제작되었으며, 며칠 만에 우리에게 배달될 수 있는 우리 집과 옷장을 위한 품목을 구입하려는 끊임없는 유혹이 있습니다.
번역된 내용으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확안히시기 바랍니다.
'Topic > 디자이너라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자 페르소나(persona)가 무엇이고 UX 디자인에서 중요한 이유 (0) | 2024.02.14 |
---|---|
디자이너에서 관리자로의 가장 까다로운 전환 (0) | 2024.02.12 |
큰 영향을 미치는 16가지 작은 UI 디자인 규칙 (2/2) (0) | 2024.01.31 |
UX 디자이너를 위한 그로스 해킹의 모든 것 (0) | 2024.01.24 |
큰 영향을 미치는 16가지 작은 UI 디자인 규칙 (1/2) (0) | 2024.01.01 |
보편성이 아닌 포괄성을 위한 디자인 (0) | 2023.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