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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ic/디자이너라면..

디자인은 예술이 아니며 UX는 디자인이 아닙니다.

kimdirector 2021. 11. 13. 08:02 

디자이너가 아트 페르소나를 버리고 UX 산업을 장악한 이유

 

 

 

NSesigners는 오랫동안 디자인이 예술이 아니라는 편견을 깨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최근에야 회사에서 디자인이 성공적인 비즈니스 접근 방식의 필수 구성 요소라는 것을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IBM 및 Fidelity 와 같은 대기업이 "디자인 사고" 전략을 채택하면서 디자이너를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큰 테이블에 영구적으로 앉기를 원한다면 아직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그러나 디자이너가 누구이며 정확히 무엇을 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혼동 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우리가 직업에서 예술적 디바 디자이너의 페르소나를 분리했을 때 사람들은 이제 디자이너를 사용자 경험(UX) 전문가로 혼동합니다.

 

이제 화를 내기 전에 먼저 UX가 무엇인지 정의해야 합니다. digital.gov 에 따르면 "UX는 제품과 상호 작용하는 사람들과 그 상호 작용에서 얻은 경험을 다룹니다. UX는 성공률, 오류율, 포기율, 작업 완료 시간, 완료 클릭 수와 같은 측정항목으로 측정됩니다.". Nielsen Norman Group 의 요약 정의에 따르면 " UX는 회사, 서비스 및 제품과의 최종 사용자 상호 작용의 모든 측면을 포함합니다 ." 보시다시피, 이러한 정의 중 어느 것도 "디자인"이라는 단어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설명을 기반으로 하면 작가, 연구원, 프로그래머, 정보 설계자, 마케터 및 예, 디자이너와 같은 다양한 부서와 전문가가 좋은 사용자 경험을 만드는 책임이 있음이 분명합니다.

 

좋은 UX는 부분의 합만큼만 좋습니다. 웹사이트가 너무 느리게 로드되어 사용자에게 좌절감을 주는 경우 개발자의 조타실에 빠지게 됩니다. 내용이 사용자의 공감을 얻지 못하거나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이는 작성자의 책임입니다. 사용자가 너무 많은 이메일을 수신하고 수신 거부하는 경우 이는 마케터가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UX는 미적 사용성 요소를 넘어 여러 가지를 접하는 넓은 영역입니다. 그러나 모든 부서가 UX 철학을 염두에 두고 함께 일하더라도 좋은 연구, 인터뷰 및 테스트를 사용하지 않으면 어떤 제품도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구별은 UX 연구원과 기타 UX 전문가가 작용하는 곳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를 대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UX 실무자를 인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글을 쓰고, 인터뷰하고, 연구하고, 기술적이고 예측적인 분석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디자이너로서 데이터, 통찰력, 기타 정보 및 권장 사항을 기반으로 처방 솔루션을 개발합니다. 일부는 이 모델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지만 UX 실무자와 디자이너 사이의 관계에 대한 나의 정신적 해석에는 효과가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이 UX 산업을 장악했습니다.

제 경험상 제품의 UX 개선을 언급하면 사람들은 디자인 개선을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대화에서 많은 사람들이 UX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과 혼동합니다. 이 두 가지 접근 방식 모두 좋은 UX 전략의 일부이지만 전체 그림이 아닙니다. 디자인 출판물과 대중적인 리소스조차도 디자인과 UX를 상호 교환 가능한 분야처럼 결합합니다. 사실 디자인과 UX는 많이 겹칩니다. 하지만 똑바로 하자. 웹 페이지에 나쁜 사용자 경험으로 이어지는 끔찍한 계층 구조가 있다면 그것은 잘못된 UX 전략이 아닙니다. 그것은 가난한 디자인입니다. 좋은 디자인 원칙을 적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지적하는 것은 UX 자원의 낭비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미묘함은 UX와 디자인을 결합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디자이너는 항상 자신의 기술의 가치를 입증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건전한 디자인 원칙을 따른다고 해도 우리가 생산하는 것은 주관적인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술이 작동하거나 작동하지 않는 다른 분야와 달리, 전환과 노출이 성공의 정도를 측정하는 마케팅과 달리 디자인은 항상 수량화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이 모호함 때문에 우리는 항상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못하도록 막는 장벽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도전과 UX 전략의 이점으로 인해 "UX 디자이너"라는 제목이 더 진지하게 받아들여지기 위해 부풀려졌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이는 섬세한 디자이너의 자존심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UX 실무자와 디자이너는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서로 다른 기술을 사용하여 작업을 제대로 수행합니다. 그리고 많은 직업과 마찬가지로 직무 책임도 어느 정도 중복됩니다. 언젠가 우리는 코딩 디자이너, 마케팅 디자이너,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디자이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Web Designer"라는 레이블에 익숙합니다. 그러나 이 제목은 요즘 대부분의 디자이너가 웹용으로 디자인하기 때문에 정의하는 방식에 따라 약간 구식입니다. 따라서 UX 레이블은 기술보다 인식에 더 가깝고 UX 디자이너라는 제목은 결국 Web Designer라는 제목과 같은 운명을 겪을 것입니다. 디자이너가 웹에 초점을 맞추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자 경험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자명할 것입니다.

 

영웅 플레이

나는 또한 UX 실무자로 식별하는 디자이너가 자신을 영웅으로 생각하고 사용자를 위해 싸우는 것을 좋아한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 의인화된 원형은 일반적인 비즈니스 목표와 수익 성장 관심이 본질적으로 디자이너에게 호소력이 없고 입에 나쁜 맛을 남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합리적입니다. 그러나 반면에 사용자는 사용자에 대해 많이 알고 관심을 갖습니다. 때때로 나는 UX 디자이너들이 자신들을 악의적인 자본주의적 동기로 인한 나쁜 사용자 경험의 정반대라고 생각한다고 믿습니다. 물론 이러한 인식은 과장이다. 그러나 그 본질에는 어느 정도 진실이 있습니다.

 

적자 생존

디자이너는 항상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했습니다. 39세 디자이너, 디자이너 시절 공룡으로서 플래시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과 코딩을 배워야 하는 것은 2000년대 초중반에 예상되었기 때문에 배워야 했습니다. 그리고 몇 년 동안 다른 디자이너를 고용하는 책임이 있는 사람으로서 이력서에 코딩 기술이 없으면 고용할 생각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기술이 발전하고 Figma, Sketch, InVision 및 Adobe Xd와 같은 응용 프로그램 이 대중화되면서 디자이너가 코딩해야 할 필요성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물론 HTML, CSS 및 JavaScript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는 것은 여전히 어느 정도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이제는 디자이너 직무 설명에 기술을 코딩하는 대신 UX 경험이 요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0년 후에는 우리가 지금 시대에 뒤떨어진 Flash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디자이너에게 UX 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이 얼마나 우스꽝스러운 일인지 글을 쓸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누가 알 겠습니까? AI 학습 UX 소프트웨어가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디자이너는 어떤 일을 할까요?

디자이너는 좋은 디자인을 통해 비즈니스와 사용자 의 요구와 목표 를 해결할 책임이 있습니다 . 우리는 효과적인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창의적 사고 및 견고한 디자인 원칙의 적용을 통해 이러한 솔루션을 달성합니다. 그러나 UX가 비즈니스에서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디자이너는 이 "디자인 혁명"의 일부가 될 기회를 포착했습니다. 진정한 UX 계획은 단지 사용자와 공감하고 그들의 요구를 해결하는 것이 아닙니다. 디자이너는 이미 어느 정도 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좋은 사람들은 그렇습니다. 좋은 UX 전략에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또한 UX에는 사용자 인터뷰 수행, 테스트, 심리학 이해 및 디자이너의 기본 안락 지대가 아닌 기타 기술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코딩을 배우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현재의 디자인 환경에 동화되고 형성되며 다음 큰 일이 될 때까지 더 나은 디자인과 경력 이점을 생성할 수 있는 기술을 배웁니다. 불행히도 복잡하고 상세한 UX 전략을 디자이너의 워크플로에 통합하는 문제는 코딩을 통합하는 것과 동일한 문제입니다. 실제 설계에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모든 디자이너가 어떻게 느끼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수많은 연구를 하거나 인터뷰를 하는 것을 즐기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는 전문 연구원 및 기타 UX 전문가가 수집한 데이터와 정보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솔루션을 설계하고 전략화하는 데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UX/UI 디자이너이든 일반 디자이너이든 관계없이 데이터와 사용자 요구 사항을 분석하는 것은 사용 가능하고 접근 가능한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모든 사람의 공통 목표여야 합니다.

 

결론

디자이너는 항상 UX를 염두에 두고 있으며 이는 우리의 자연스러운 상태입니다. 그리고 기업이 UX 전략 채택의 가치를 깨닫기 시작하면서 우리의 기술이 이를 훌륭하게 보완했습니다. 헌신적인 UX 실무자가 하는 일의 상당 부분은 진지한 연구, 아이디어, 쓰기 및 기타 복잡한 기술이지만, 현실은 좋은 UX도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모든 부서가 채택하고 수용해야 하는 철학이기도 합니다.

 

 

 

Design is not art, and UX is not design

Why designers have ditched the art persona and hijacked the UX industry

uxdesign.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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