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으로서 우리는 이야기에 참여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스토리텔링은 수천 년 동안 가장 인기 있고 강력한 의사 소통 방식 중 하나였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렇습니다. 흥미롭고 설득력 있는 내러티브가 듣는 사람에게 심오한 심리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증거는 분명합니다.
마케팅의 세계와 관련하여 스토리텔링은 또한 매우 효과적인 홍보 기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앱을 홍보할 때 마케팅 믹스의 일부로 스토리텔링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떻게 그렇게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까? 앱을 홍보할 때 스토리텔링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관심을 끄는 내러티브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제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토리텔링을 사용하여 앱을 홍보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스토리텔링을 사용하여 앱을 홍보해야 하는 몇 가지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다음은 염두에 두어야 할 몇가지 요소입니다.
스토리텔링은 추억을 만듭니다.
단 2분 동안 지속되는 흥미롭고 잘 전달된 스토리는 몇 시간에 걸친 단순한 정보와 분석보다 고객의 기억에 더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청중이 자신의 이야기를 '마음의 눈'으로 경험하게 하면 앞으로 며칠, 몇 주 안에 앱에 대해 생각할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더 많은 다운로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은 강력한 동기 부여입니다.
설득력 있는 이야기는 종종 청중이 특정한 생각을 하고 특정한 감정을 느끼도록 합니다. 누군가가 귀하의 앱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하고 귀하가 앱의 스토리에 포함시킨 것에 대해 강한 느낌을 갖게 되면 다음 논리적 단계는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스토리텔링은 관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타겟 오디언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스토리텔링을 활용하면 브랜드와의 관계가 더욱 깊어지고 강해질 것입니다. 그들은 가치, 신념, 태도 및 삶에 대한 전망을 공유하는 조직으로서 귀사와 더 밀접하게 동일시할 것입니다. 결국 사용자는 그 어느 때보다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집니다.
스토리텔링은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두 브랜드를 분리할 수 없도록 만드는 방식으로 브랜드를 이야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특정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당신은 당신의 브랜드가 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고 안정적인 "바위"로 인식되기를 원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다시, 당신은 당신의 브랜드를 사람들의 "챔피언"으로 포지셔닝하거나 현상 유지를 방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독재자"로 포지셔닝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 또는 둘 다! 어떤 경우이든 스토리텔링은 타겟 고객에게 브랜드의 개성을 전달하는 강력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은 소비자가 더 많은 것을 원하게 만듭니다.
스토리를 에피소드로 나누거나 내러티브를 개방형으로 두면 스토리의 팬은 거의 확실히 더 많은 것을 원할 것입니다. 낚시에 대한 비유를 빌리자면, 일단 잠재 고객이 "매료"되면 "감추기"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앱에 대한 스토리를 만드는 방법
스토리텔링을 앱 프로모션 전략의 일부로 포함해야 하는 몇 가지 주요 이유를 언급했으므로 이제 다음으로 중요한 질문은 앱에 대한 매력적인 스토리를 개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음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제안 사항입니다.
1. 당신의 청중을 알고
책 앱, 스포츠 앱, 날씨 앱 중 무엇을 홍보하든 타겟 고객이 누구인지, 즉 누구를 위한 스토리를 개발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을 포함하여 여러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 타겟 고객의 인구 통계는 무엇입니까? 밀레니얼, Z세대와 같은 젊은 소비자가 대부분입니까? 그들은 소비자 기반의 더 오래된 부분입니까? 특정 성별을 대상으로 한다면 어떤 성별을 대상으로 합니까? 이상적인 고객의 학력, 가처분 소득 수준, 문화적 감수성은 어떻습니까?
- 타겟 고객의 애로점, 관심사 및 목표는 무엇입니까? 당신의 앱은 어떤 문제를 해결할까요? 어떤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까요?
- 사용자에게 앱의 가치를 어떻게 확신시킬 수 있습니까? 어떤 논리가 그들에게 어필할 것입니까? 스토리텔링을 통해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싶습니까?
-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어조와 어휘는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성급하고 공격적인 언어가 그들을 끌어들일 것입니까, 아니면 그들을 몰아낼 것입니까? 청중이 누구이며 어디에서 왔는지 이해해야만 강력한 스토리라인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2. 핵심 메시지 이해
귀하의 마케팅 메시지는 귀하의 브랜드와 직접 연결됩니다. 귀하의 브랜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경쟁 제품과 어떻게 다른지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 귀사의 핵심 가치는 무엇입니까?
- 브랜드의 사명 선언문은 무엇입니까?
- 고객이 회사와 연관시키기를 원하는 특성은 무엇입니까?
- 앱의 어떤 기능이 경쟁업체의 유사한 제품과 구별됩니까?
- 앱이 사용자에게 실제 가치를 어떻게 제공합니까?
이러한 핵심 질문에 답하고 나면 설득력 있는 내러티브와 그에 따른 강력한 카피를 만들 수 있는 위치에 있게 됩니다.
3. 내러티브 개인화
가능한 한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고유한 스토리라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군중에서 눈에 띄는 방식으로 앱을 홍보하고 청중을 더 깊은 수준으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내러티브에 포함할 수 있는 개인화의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현지화
특정 지역을 타겟팅하는 경우 스토리라인에 일부 지역 요소(장소 이름, 랜드마크, 역사적 특징 등)를 추가하십시오. - 소식
뉴스의 최근 관심 항목을 내러티브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당 항목이 소비자 기반의 상당 부분과 관련이 있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 창의적인 매체
비디오, GIF, 이미지 및 기타 "창의적인 매체"를 사용하여 스토리텔링을 시작하고 사용자에게 보다 강력하고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십시오.
스토리를 가능한 한 개인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청중이 스토리에 참여하고 결국 앱을 다운로드(또는 인앱 구매)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아집니다.
마지막 생각들
결론적으로 스토리텔링은 앱 홍보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강력한 동기 부여이자 다른 사람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검증된 방법이며 고객과 강력하고 오래 지속되는 관계를 구축하는 수단입니다. 청중, 핵심 메시지, 내러티브를 개인화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다면 많은 수의 사용자를 앱으로 끌어들이는 데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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