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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7가지 팁

kimdirector 2021. 7. 29. 15:47 

오늘날 브랜드는 시장에서 엄청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군중에서 눈에 띄고 인지도가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광범위한 고객 기반에 도달하고 성공하기 위한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알아볼 수 있다는 것은 독특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전략과 사용자 경험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란?

우리는 우리 삶의 중요한 부분인 디지털 제품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우리는 때때로 그것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디지털 세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매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나 앱과 같은 디지털 제품 시장은 거대합니다.

 

Sensor Tower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iOS App Store와 Google Play를 합친 2019년 상반기 전 세계 앱 수익은 397억 달러로, 이는 작년 상반기의 344억 달러보다 15.4% 증가한 수치입니다. (테크크런치)

 

소비자는 2019년에 기록적인 2,040억 개의 앱을 다운로드했는데, 이는 2018년보다 6%, 2016년 이후로는 45% 증가한 수치이며, 지난해에는 앱, 구독 및 기타 인앱 지출에 1,200억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한편 평균 모바일 사용자는 하루에 3.7시간을 앱을 사용합니다. (테크크런치)

 

각각의 새로운 브랜드는 제품에 대한 광범위한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수익을 늘리기 위해 인지도와 기억에 남을 수 있기를 원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사람들이 그 속성을 통해 브랜드를 인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신생 기업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고객에게 인정받기 위해서는 갈 길이 멉니다.

 

우리가 제기할 수 있는 중요한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떻게 디지털 제품을 인식할 수 있습니까?

 

1. 올바른 소비자 그룹에 맞는 브랜드 개성을 만듭니다.

브랜드에 적합한 가치를 설정하기 위해 확보하려는 고객 그룹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이 식별할 수 있는 브랜드 개성(브랜드 이름과 관련된 인간의 특성 집합)을 만드는 것은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가치와 성격이 비슷한 제품을 사용하기를 좋아합니다 . 올바른 종류의 사용자 경험과 강력한 브랜딩 핵심 비주얼은 일관된 특성 세트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색상 팔레트, 목소리 톤, 상호 작용 및 시각적 요소와 같은 요소는 브랜드 개성을 반영해야 합니다. 브랜드가 정교함, 역량, 견고함, 성실성 또는 흥분을 목표로 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처음부터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 개성은 브랜드 구축 노력을 이끄는 지침 중 하나여야 합니다.

 

생성해야 하는 응집력 있는 메시지는 몇 년 또는 그 이상 동안 브랜드와 함께 유지됩니다. 브랜드의 이야기는 중요하고 브랜드가 바로 눈에 띄는 및 인식해야한다 - 이것은 당신이 당신의 관객들과 정서적 유대를 만드는 데 도움이됩니다. 고객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성격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거나 사용하게 되며, 이는 음성과 영상의 톤에 반영됩니다.

 

2. 단순하지만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만드십시오.

새로운 디지털 브랜드를 처음부터 만드는 경우 미니멀하고 단순하며 깔끔하게 만들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지만 이는 양날의 검이라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시장에서 우리는 일부 브랜드가 실제로 브랜딩 이 전혀 없는 경향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 포장, 광고 등 접점이 있는 실제 제품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웹 제품에도 적용된다.

 

최소한의 브랜딩은 정말 매력적일 수 있지만 시장에 출시된 신생 기업과 새로운 회사의 경우 강력한 시각적 스타일을 만드는 것이 한 제품을 다른 제품과 차별화하고 군중에서 눈에 띄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광고나 다른 마케팅 자료에서 디자인되고 사용된 형태로 앱 디자인에 브랜딩 요소를 구현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브랜드는 사용자 경험에 초점을 맞추고 브랜딩에 의한 압도적인 사용자 경험을 피하기 위해 디지털 제품 의 시각적 구성 요소 의 양을 필터링하고 줄이고 있지만 엄청난 시장 점유율을 얻은 후에만 수행합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이미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Uber 또는 Spotify와 같은 회사에서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전략은 세부 사항에 대한 눈이 없고 미묘한 차이에 집중할 수 없다면 한 제품과 다른 제품을 구별하는 것을 엄청나게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두 애플리케이션의 이름을 한 번에 지정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브랜드 이름을 알기 위해 세부 사항에 집중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까?

 


위의 예(Spotify vs. Tidal, Uber vs. Bolt)를 구별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면 혼자가 아닙니다. 그들이 사용하는 레이아웃과 구성 요소는 거의 동일합니다. 일반 사용자에게는 눈에 띄지 않을 수 있는 작은 차이점만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경쟁자와 같기를 원하는지 아니면 눈에 띄기를 원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우리 브랜드를 더 쉽게 구별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3. 고유성보다 기능의 적절한 균형 찾기

디지털 제품에서 우리는 모든 브랜딩 요소를 필터링하고 다음과 같이 브랜드를 인식하는 데 중요한 요소만 사용합니다.

 

  • Colors
  • Typography
  • Logo
  • Illustrations/icons (if included).

 

Dropbox 브랜딩은 광고와 웹사이트 전반에 걸쳐 사용됩니다.

출처: dropbox.com

 

제품의 핵심은 일반적으로 멋지게 보이는 키 비주얼뿐만 아니라 기능입니다. 적절한 비율을 찾고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사용자 경험이 좋지 않은 가장 예쁜 인터페이스라도 사람들이 사용하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에 쓸모 가 없습니다 . 정말 나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아름다운 앱보다 더 나쁜 것은 없습니다.

 

이런 실수를 하지 마세요!

 

디지털 제품인 앱이나 웹사이트는 사용자가 특정 작업을 수행하거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브랜드는 사용의 이점을 보여주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 두 가지 핵심 요소를 충족하면 특별한 인터랙티브 경험을 추가하고 만드는 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감성을 통해 사용자와 개인적인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사용자 경험을 구축할 때 응집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사용자 경험 리뷰를 제공 하는 것은 브랜드의 일부가 될 수 있으며 어쩌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틈새 시장을 찾고 제품의 문제를 해결하면 고유한 제품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제품을 사용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다시 말하지만 Dropbox 브랜딩은 광고와 웹사이트 전반에 걸쳐 사용됩니다.

 

출처: dropbox.com

 

디지털 제품의 인터페이스:




4. 브랜드 접점을 생각하고 현명하게 사용

디지털 제품의 브랜드 접점과 실제 제품의 접점을 비교하면 디지털 제품에 다음 구성 요소가 부족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Logo
  • Splash screen
  • Typography
  • Iconography
  • Illustrations
  • Colors
  • Animations/motion design
  • Tone of voice
  • 약간 다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결된 microcopy 및 UX copy도 있습니다.

 

실제 제품의 경우 다양한 브랜드 접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 Logo
  • Typography
  • Iconography
  • Illustrations
  • Colors
  • Tone of voice
  • Outdoor advertisements
  • Packaging
  • Flyers and promotional materials
  • Banners and rollups
  • Marketing campaigns
  • Printed materials
  • Gadgets
  • Adwords, etc.

 

디지털 제품은 전 세계 사람들이 찾을 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실제로는 도달하기가 정말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동일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거나 나쁜 UX로 인해 사용하기 정말 어려운 제품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올바른 마케팅 전략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를 통해 사용자가 눈에 띄고 주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작성할 때 브랜딩 요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글꼴, 뛰어난 색상 팔레트 또는 창의적인 키 비주얼이 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브랜드가 더 응집력 있고 일관성이 있을수록 더 많은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청중과 의사 소통 하는 방법 과 고객을 확보 하는 방법이 정말 중요합니다 . 인터넷은 오늘날 거의 모든 것을 판매하고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대한 정보의 바다입니다.

 

5. 경험 전략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고유한 브랜드 가치 찾기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할 때 완전히 다른 접근 방식으로 경쟁업체와 차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목소리 톤, 뛰어난 브랜딩 자료, 독특한 사용자 경험 또는 혁신적인 제품 출시를 통해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아름답게 디자인된 많은 제품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독특해지는 좋은 방법은 고객을 위해 만들고 싶은 경험에 대해 생각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인간 행동에 기반한 제품을 제공하여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Uber를 들 수 있습니다. Uber는 오프라인 세상을 완전히 바꿔 전세계 사람들이 택시를 주문하는 방식을 바꾼 디지털 제품입니다.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생각하십시오. 사용자 경험은 브랜드의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제품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거나 사람들이 무언가를 성취하거나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시장에서 그것들이 전혀 필요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전략과 아이디어가 충분히 고려되지 않으면 최고의 브랜딩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6. 로고는 더 이상 정적일 필요가 없습니다.

더 이상 로고를 정적이고 변하지 않게 유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 삶의 모든 측면에서 디지털화로 인해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 장소가 변경되었습니다. 오늘날 브랜드는 로고 디자인에 애니메이션과 상호 작용을 통합할 수 있는 능동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하지만 크기, 해상도 또는 색상과 같은 몇 가지 제한 사항도 있음 을 명심해야 합니다.

 

로고 런칭 시 소리를 더해 독특한 브랜드 느낌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로고와 사운드를 결합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인지도를 높이는 좋은 예는 Netflix와 Xbox입니다. 이제 로고를 볼 필요도 없습니다. 그 소리는 우리가 다루고 있는 브랜드를 이미 알고 있을 정도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인트로뿐만 아니라 앱의 사운드도 특별하고 독특한 브랜드 느낌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작업을 긍정적으로 완수했다는 확인이나 누군가가 우리에게 메시지를 쓴다는 표시는 우리 가 그것에 익숙해지고 특정 브랜드와 연관 시킬 수 있습니다 . 우리는 또한 그 소리를 긍정적으로 연관시키기 시작했으며, 이는 브랜드와의 긍정적인 연관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7. 나만의 일러스트레이션이 돋보일 수 있습니다.

Dropbox 일러스트레이션:

원천: dropbox.com

브랜드가 이미 잘 고려되고 디지털 제품에 대한 탁월한 사용자 경험이 있고 로고가 적절하다면 추가 터치를 추가하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일러스트레이션은 키 비주얼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응집력 있고 독특한 룩앤필 은 로고뿐만 아니라 브랜드와 밀접하게 연관되어야 하는 일러스트레이션에서도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는 데 큰 이점 이 될 수 있습니다. 대상 그룹에 대해 생각하고 일러스트레이션이 디지털 제품을 압도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디지털 제품을 인식할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사용자는 멋진 사용자 경험을 구축하는 것뿐만 아니라 처음부터 새로운 브랜드를 만드는 데 있어서도 왕입니다. 고객에게 중요한 가치,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고객이 제품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브랜드 자료에 반영된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공의 열쇠입니다. 색상, 타이포그래피, 아이콘, 일러스트레이션은 시장 조사, 브랜드 측면, 가치 및 전략의 결과입니다. 올바르게 설정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원문 : 7 Tips to Make Your Digital Brand More Recognizable

 

번역본은 의도와 다르게 표현되어 있거나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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