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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디자인에서 브랜드 인지도란?

kimdirector 2023. 1. 19. 13:30 

 

시장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넘쳐납니다. 구매자는 판매자의 회사를 어떻게 선택합니까? 그들의 관심을 끄는 첫 번째 것은 브랜드의 가격과 인기입니다. 모든 회사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차지하고 구매자들 사이에서 수요가 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디자인은 결과를 얻기 위한 도구입니다. 제품과 구매자 사이에 강한 감정적 연결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브랜드의 얼굴이자 개성입니다. 따라서 브랜드 인지도와 그 유형, 디자인을 통해 이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브랜드 인지도란?

 

브랜드 인지도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신뢰 및 인지도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는 경쟁사보다 뛰어난 성과를 제공합니다. 브랜드 인지도 목표는 대상 청중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포괄적인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특정 감정과 태도를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인지도의 차이

언뜻 보기에는 동일한 개념이 다른 의미를 지닙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브랜드 인지도의 구성 요소입니다. 즉, 인식 가능성은 사용자에게 브랜드의 시각적 그림만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로고, 고유한 글꼴, 색상 및 포장으로 브랜드를 식별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사용자에게 제품과 관련된 감정의 스펙트럼, 회사 이미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브랜드에 정서적으로 애착을 갖도록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의 주요 목표는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애착감을 불러일으키고 유사한 다른 제품 중에서 특정 회사의 특정 제품을 선택하도록 권장하는 것입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왜 중요한가요?

사람들은 검증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브랜드 인지도가 유용한 곳입니다. 사용자는 유사한 회사 중에서 귀하의 회사를 선택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신뢰를 보여줍니다. 웹 디자인에서 브랜드 인지도의 중요성은 사용자가 아름다운 표지뿐만 아니라 태도와 분위기에 끌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회사의 수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회사와 낮은 회사를 비교하면 첫 번째 회사가 고객이 더 많기 때문에 수입이 더 높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사실입니다. 사용자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회사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기보다는 그것이 그들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인지도 유형

브랜드 인지도에는 다섯 가지 필수 유형이 있습니다. 각 유형에는 특정 목적이 있으며 회사의 특정 요구 사항을 목표로 합니다.

 

브랜드 회상

브랜드 리콜은 고객이 동일한 범주의 제품 또는 서비스 범위에서 브랜드 이름을 회상하는 브랜드 인지도 유형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3~7개의 브랜드 이름을 기억합니다.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인지도는 회사가 대상 고객을 확보할 때 획득됩니다. 이 유형은 구매자가 제안된 카테고리에서 브랜드를 빠르게 식별하고 특정 품질로 구별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이름과 로고, 브랜드 포장 또는 슬로건을 통해 확립할 수 있습니다.

 

최초 인지도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해당 브랜드를 기억해 보십시오. 처음에 떠오른 브랜드는 최우선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라는 의미가 아니라, 당신의 관심을 끌었고 고객과의 연결고리를 만들어낸 브랜드라는 것입니다. 최초 브랜드 인지도는 사용자가 브랜드 이름과 특성을 기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브랜드 우위

브랜드 우위는 고객이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 범주에서 단 하나의 브랜드만 빠르게 기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좋은 예는 코카콜라, 청량음료 또는 기술 범주의 Apple 브랜드입니다.

 

비주얼 브랜딩

이러한 유형의 브랜드 인지도는 고객이 로고, 포장, 글꼴 또는 색상과 같은 시각적 특성으로 브랜드를 구별하지만 브랜드 이름을 항상 기억할 수는 없음을 의미합니다.

 

 

웹 디자인을 통한 인지도 향상

웹사이트는 인터넷에서 브랜드를 홍보하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소비자는 브랜드를 기억하기 위해 평균적으로 5~7개의 생생한 인상을 필요로 합니다. 웹사이트는 브랜드의 얼굴이 되지만 회사의 스타일과 일치해야 합니다. 웹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7가지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블로깅

블로그에 유익한 기사를 작성하여 사용자와 연락을 취하고 선택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블로깅의 또 다른 이점은 SEO 최적화를 통해 Google 검색의 최상위에 도달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귀하의 브랜드를 알리는 것입니다.

 

브랜드의 색상 팔레트 선택

Forbes 연구에 따르면 동일한 색상 팔레트를 사용하는 회사는 브랜드 인지도를 80% 높였습니다 . 사용자가 스타일과 색상의 혼란을 관찰하면 브랜드 신뢰를 멈춥니다. 인간 심리입니다. 우리는 시각적인 것을 신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브랜드 컬러는 기업의 개성과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또한 동일한 색상과 스타일로 작업하면 경쟁업체들 사이에서 회사를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타이포그래피에 집중하세요.

회사 글꼴을 단일 색상 팔레트로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타이포그래피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콘텐츠에 대한 인식을 향상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회사의 스타일을 기억하고 이를 브랜드와 연관시킵니다. 이런 식으로 인식을 높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상호 작용

소셜 미디어는 현대 생활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전 세계 인구의 53% 가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나 이상의 유명한 플랫폼에서 페이지를 유지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브랜드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상단에 잘 알려진 소셜 미디어 아이콘을 배치합니다. 이렇게 하면 참여도가 높아집니다.

 

동영상 콘텐츠 추가

인간의 심리는 뇌가 정보의 80% 이상을 시각적으로 인식 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이트의 타이포그래피, 색상 및 비디오 콘텐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사용자는 브랜드에 대한 짧은 정보 비디오를 보고 기억에 남습니다. 사용자의 54% 는 브랜드의 비디오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따라서 회사에 대해 공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십시오.

 

혼란을 제거하고 여백의 균형을 유지하십시오.

질서 정연하고 구조화된 방식으로 사이트에 콘텐츠를 배치합니다. 더 많은 것이 더 나은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여백의 균형을 유지하십시오. 이를 통해 웹 사이트를 시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습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콘텐츠를 블록으로 나누고 단락 사이에 공백을 추가하면 이해도가 20% 증가합니다.

 

웹 사이트의 도메인 이름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Google은 도메인 이름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Google은 웹사이트의 주소가 순위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를 나타내는 데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www.nike.com의 경우 도메인 이름은 브랜드 이름이자 회사 이름입니다.

 

 

유명 기업의 훌륭한 시각적 브랜드 인지도 사례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잘 알려진 회사의 몇 가지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나이키

나이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의류 및 신발 회사입니다. 회사의 로고와 웹사이트는 동일한 색상 팔레트인 흑백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회사의 제품을 소개하는 영상이다. 사이트는 정보가 넘치지 않고 타이포그래피가 뛰어나며 회사의 분위기와 메시지를 완벽하게 전달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는 기술 분야에서 잘 알려진 회사입니다. 사이트는 브랜드를 완벽하게 표현하고 훌륭한 시각적 인상을 남깁니다. 많은 제품 사진과 간단한 설명으로 가득 차 있으며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는 멋진 동영상 콘텐츠가 있습니다. 사이트의 구조와 요소의 배열이 로고와 유사하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코카콜라

청량음료 회사인 코카콜라의 웹 사이트도 훌륭한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모든 콘텐츠는 회사의 주요 목표와 활동을 알려주는 이미지를 기반으로 합니다. 사이트 상단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로고와 고유한 글꼴이 있어 경쟁사와 차별화되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결론

이제 시장은 많은 브랜드로 붐비고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모든 사람에게 알려져 있고 다른 일부는 경쟁자의 그림자 속에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관심과 신뢰를 얻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브랜드의 이미지와 독창성을 만들어야 합니다. 사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는 귀하가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노력과 독창성을 투입하면 이러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What is Brand Awareness in Web Design. Key metrics by Gaps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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