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가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어떻게 공감을 얻고, 행동을 유도하고, 영향력을 키울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때를 생각하면 세련된 연설이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스토리텔링의 기회는 비공식적이고 계획되지 않은 상황에서 항상 나타납니다. 이러한 캐주얼한 상호작용은 영향력을 구축하고 행동을 유도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도적 전문가인 낸시 두아르테는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순간은 항상 일어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녀의 통찰력은 과학에 근거한 스토리텔링의 일상적인 힘을 강조합니다. 스토리는 뇌의 여러 영역 (언어 처리 그 이상)을 참여시키고 기억력을 강화합니다. 사실, 스토리를 통해 공유된 정보는 기억될 가능성이 최대 20배 더 높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