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Topic/디자이너라면..

UX에서 성장 디자인(Growth Design)까지 : 가치를 배가시키는 5가지 원칙

kimdirector 2023. 10. 4. 11:32 

수년에 걸친 성장 디자인(Growth Design)의 진화와 이를 통해 제품 및 디자인 기술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세계에서 디자이너는 고객을 행복하게 할 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 불확실한 시대에 비즈니스가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현명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여러분이 이 새로운 환경을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저는 성장 디자인 분야를 새롭게 살펴보았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그 가치를 확장하고, 그 진화를 탐구하고, 그에 따른 실행 항목과 함께 5가지 원칙의 형태로 실행 가능한 조언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전술을 적용하면 디자이너로서의 가치를 배가하고 비즈니스가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UX 또는 제품 디자이너로서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갖춘 제품을 만들 수 있으며, 권한과 책임은 회사 KPI(핵심 성과 지표-Key Performance Indicator)및 ROI(투자 대비 수익률-Return on Investment)를 극대화할 올바른 방식으로 디자인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어떻게 시작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Photo : Daniel Ouml berg of Unsplash

 
 
 

가치를 배가시키는 성장 디자인의 5가지 원칙

 

1. 데이터로 시작하고 가설을 알아보세요.

모든 프로젝트가 시작될 때 우리는 여러 가지 설계 가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결책을 찾기 전에 계속해서 비판적으로 생각하고 호기심을 갖고 데이터를 파헤쳐보세요.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다음과 같은 데이터 질문을 해보세요.
 

  • 우리는 어떤 기본 비즈니스 지표를 최적화하고 있나요? 성공을 어떻게 측정할 것인가?
  • 어떤 가드레일 측정항목을 염두에 두고 있나요? 어떤 위험을 완화해야 합니까?
  • 이 여정에서 사용자 행동에 대해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가장 큰 하락이 일어나는 곳은 어디입니까?

 
제작자가 회사의 기밀 자료가 공개될 것을 두려워하여 자신의 콘텐츠를 게시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입력을 통해 데이터와 가설을 알려 잠재적인 루션 탐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실행 항목 : 1개의 데이터 질문을 하고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명확한 가설을 세우세요.
 
 

2. 더 나은 학습을 위한 실패 : 가정의 90%가 잘못되었습니다. 더 나은 학습을 위한 실패 : 가정의 90%가 잘못되었습니다.

우리가 이미 알고 있듯이 모든 실험의 10%만이 성공적인 결과로 이어집니다. 즉, 실험하지 않으면 디자인이나 팀 노력에 대한 투자가 가치가 있는지 결코 알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옳은 일을 하려면 적어도 한 번은 실패해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시도를 통해 올바른 일을 잘할 수 있습니다.
 

효율성은 단지 일을 완수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일을 잘하는 것입니다.
- 피터 드러커, <효과적인 경영자>

 
성공적인 변화의 10%를 찾아내는 것은 진정한 예술입니다. 많은 일을 잘못하려면 체력과 용기가 필요합니다. 회사에서 이를 위한 안전한 공간을 만들면 그 기술을 익히게 될 것입니다.

 

실행 항목 : 1번의 실험을 실행하고 1번의 새로운 반복으로 다시 실행합니다.
 
 

3. 인지 심리학을 활용하여 디자인에 정보를 제공하세요.

원래 디자이너들은 해결해야 할 올바른 사용자 문제를 추출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다음 단계는 문제의 실제 근본 원인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사용자 심리학의 대가인 Growth.design은 참여, 유지 또는 수익 창출에 영향을 미치는 솔루션을 찾기 위해 사용자 연구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개 이상의 인지 편향을 수집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예 중 하나는 선택 사항이 많을수록 의사 결정 노력이 증가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힉의 법칙"입니다. 이는 최소한의 옵션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선된 숙박 시설 예약 페이지의 압도적인 경험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실행 항목 : 다음 디자인 탐색에 1가지 새로운 인지 편향을 적용하세요.
 
 

4. 학습의 질과 속도를 최적화합니다.

때때로 우리는 디자인을 더 좋게 만들고 완벽함을 달성하려는 실제 사용자로부터 디자인을 숨기고 있습니다. 몇 달 동안 루션을 과도하게 다듬으면 학습을 방해하게 됩니다. 사용자 테스트는 훌륭한 방법이지만 항상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실제 환경에서 솔루션을 탐색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손에 솔루션을 제공할 때 가장 안정적이고 고품질의 학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빠르게 검증하기 위해 불필요한 가장자리를 잘라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액션 아이템 : 불필요한 완벽함을 NO라고 말하면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5. 비즈니스 영향으로 디자인 성공 여부를 측정하십시오.

최근 Willie Tran(Dropbox의 그룹 성장 PM)과의 대화에서 우리는 디자이너의 성공에 대한 정의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더 이상 아름답고 일관된 솔루션을 만드는 것만이 아닙니다. 이제 디자이너는 자신의 작업이 제품에 미치는 영향으로도 평가됩니다. 즉, 훌륭한 디자인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또한 비즈니스에 의미 있는 결과를 이끌어내야 합니다.

 

HBR은 영향력 있는 실험의 힘을 요약하고 다음과 같은 많은 예를 제시했습니다.

 

Bing에서는 직원이 제안한 작은 헤드라인 변경 사항이 낮은 우선순위로 간주되어 한 엔지니어가 이를 시도하기 위해 빠른 온라인 제어 실험(A/B 테스트)을 수행하기로 결정할 때까지 몇 달 동안 보류되었습니다. 테스트 결과, 이러한 변화로 인해 수익이 놀랍게도 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결국 Bing이 가진 최고의 수익 창출 아이디어로 1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Miro에서도 비슷한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디자이너는 1년 동안 백로그에 남아 있던 가입 버튼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1년 후 팀은 출시를 통해 이것이 Acqusion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빠른 승리의 가치를 과소평가하지 말고 이를 실행하는 데 주저하지 마십시오.

 

액션 아이템 : 빠른 승리 1개를 발견하고 지금 당장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다음은 무엇입니까? 적용해 보세요!

성장 사고방식은 특정 디자인 원칙에 관한 것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작업 방식과 실험 방식에 대한 개방성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 다음 프로젝트를 생각하면서 가지고 가고 싶은 원칙 중 하나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시도해 보세요.

 

 

5가지 성장 디자인 원칙 요약

 

5가지 성장 디자인 원칙 요약

더 깊이 알아보고 실행에 옮길 준비가 되었다면 다음 5가지 클릭 유도 문구로 시작해 보세요.

  • 1개의 데이터 질문을 하고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명확한 가설을 세우십시오.
  • 1개의 실험을 실행하고 1개의 새로운 반복으로 다시 실행합니다.
  • 다음 디자인 탐색에 1가지 새로운 인지 편향을 적용하세요.
  • 더 빠르게 움직이려면 불필요한 완벽함을 하나도 거부하세요.
  • 1개의 빠른 승리를 발견하고 지금 당장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결국에는 크게 생각하고, 작게 시작하고, 현명하게 반복하세요.

 

 

 


 

 

From UX to Growth Design: 5 principles to multiply your value

The evolution of Growth design over the years and what you can adapt from it to strengthen your product and design skillset.

uxdesign.cc

번역된 내용으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전보기 카테고리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