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Topic/기획자라면..

사용자 배려: 현대적 접근

kimdirector 2022. 10. 3. 08:04 

당신의 디자인이 인간과 사용자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Illustration: Outcrowd

 

 

"우리가 사람을 위해 디자인한다면, 그것을 사람, 사람 또는 아마도 인간이라고 부르지 않겠습니까?" - Don Norman

 

 

1. 사용자가 아닌 사람과 작업

"사용자"라는 단어가 마음에 드십니까? 왜냐하면 나는 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을 제품을 사용하려는 욕구에 의해서만 정의되는 얼굴 없는 좀비 덩어리로 변형시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인간에 대해, 당신과 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다면적이고 재능 있고 흥미로운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앨범 커버 Reimagine: ONUKA — Kolir

 

사람들을 단순한 사용자로 생각함으로써 디자이너와 마케터는 그들의 이익을 제한하고 결국 아이디어의 범위를 좁힙니다. 그들은 제품에 적용되는 한 사용자에게만 관심을 기울입니다. 그들에게 제품과 분리된 사람은 없습니다. 좀비와 작업하는 것이 확실히 더 쉽습니다. 따라서 디자이너는 균일한 청중을 위해 표준화된 프로젝트를 만든 다음 전환율이 낮으면 놀란 행동을 합니다.

 

 

Illustration: Outcrowd

 

이 접근 방식은 구식이며 경쟁이 치열한 세상에서 미래가 없습니다. 재미있고 인기 있는 디지털 제품을 만들고 싶다면 이 표준 청중 접근 방식을 쓰레기 더미에 맡겨야 합니다. 더 인간 중심적인 사람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봅시다.

 

 

2. 기회의 창을 열다

"진실을 찾는 데 있어 당신만큼 훌륭한 동맹을 맺게 되어 기쁩니다." - 갈릴레오 갈릴레이

 

거의 모든 사람이 잠재적인 고객이자 미래 수익의 원천입니다. 그 또는 그녀는 우리 제품 외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가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를 알아내는 것이 좋은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어쩌면 우리는 "그는 우리 목표 고객의 일부가 아닙니다"라고 말하는 대신 제품에 대해 더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종종 다른 각도에서 제품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사용하려는 사람들의 수를 늘리기에 충분합니다.

 

People — 일러스트레이션이 포함된 모바일 앱 디자인

 

상세한 사용자 초상화는 사람들에게 보다 인간적인 접근 방식을 찾는 데 도움이 되며, 그들의 마음에 대한 감정적이고 연상되는 열쇠를 찾습니다. 그러나 그들에게 특별한 것을 주기 위해서는 그 이상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종종 "사용자 목표"를 "제품의 성공적인 사용"과 동일시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1분의 단기적이고 순전히 실용적인 목표입니다. 사용자에게 전달하려면 사용자의 삶의 목표와 동기를 이해해야 합니다. 그 남자가 어디로 가요? 그녀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여기 예가 있습니다. 사람의 목표는 의사가되어 생명을 구하는 것입니다. 사용자의 목표는 약을 주문하는 것입니다. 다음 중 아이디어와 제안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사람의 목표와 야망을 알면 우리 제품이 그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보여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제품을 개발하고 기능을 확장하여 사람들이 진정한 목표를 달성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제공해야 하는 것은 제품이 아니라 아이디어와 동기입니다. 당신의 제품을 그 사람의 더 큰 목표의 일부로 만드십시오. 그러면 그것은 진정으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Bonfire — 기프트 스토어를 위한 모바일 디자인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

 

 

3. 신뢰를 얻다

"사랑의 가장 좋은 증거는 신뢰입니다." - 조이스 형제

 

당신을 믿지 않는 사람을 신경 쓸 수 없습니다. 생산적인 비즈니스-고객 상호 작용은 신뢰를 기반으로 합니다. 결과적으로 신뢰는 항상 품질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디자인, 제품, 서비스의 품질, 직원, 고객 및 파트너에 대한 회사의 태도.

 

사용자에게 모든 것은 제품의 외관과 함께 웹사이트나 앱에서 시작됩니다. 외관은 디자인을 의미합니다. 잘 정리된 정보와 함께 전문적인 디자인이 신뢰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사람들은 이 긍정적인 태도를 제품과 회사를 포함하도록 확장합니다. 나쁜 디자인은 즉각적인 신뢰를 죽이는 것이며, 이러한 부정성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른 모든 서비스와 제안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통제할 수 있고 스스로 선택하고 모든 정보에 자유롭게 액세스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신뢰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누구도 과도한 압력, 강요하는 광고, 여러 양식을 작성하고 최대한의 개인 데이터를 요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아무도 알리지 않은 배송료나 온라인 사진과 전혀 다르게 보이는 제품과 같은 교활한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것들은 신뢰를 파괴합니다.

 

 

4. 연락처 늘리기

"우정은 큰 것이 아니라 백만 개의 작은 것입니다." - 마크 트웨인

 

사용자에 대한 배려가 종종 무시되는 또 하나의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청중과의 접촉에 대한 제한된 이해입니다. 접촉이란 청중과 제품 간의 상호 작용, 성공적인 UX, 사용자가 인터페이스를 다룰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의미합니다.

 

Well — HealthCare 모바일 앱 디자인

 

사용자를 새로운 친구로 생각하십시오. 매일 아침 만나서 커피를 마신다. 그러나 당신은 나머지 시간 동안 그를 완전히 무시합니다. 길에서 그를 만나면 인사를 하기 위해 멈추지 않고 계속 지나갑니다. 이 우정이 얼마나 오래갈까요?

 

청중을 잃지 않으려면 사람들이 비즈니스 및 제품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모든 잠재적인 지점, 프로세스 및 상황을 예측해야 합니다.

 

아웃크라우드 기업 디자인

 

이를 위해서는 모든 접촉 지점에서 지속적으로 작업하고 정서적, 심리적 유대를 만들고 유지해야 합니다. 당신의 도움이 목표 범위를 넘어서더라도 어떤 상황에서도 반응하고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Siri는 모든 질문에 답할 수는 없지만 계속 시도하고 개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같은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사람들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기 위해 친구가 있다는 것을 알리십시오. 우정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무리하지 않고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야 합니다.

 

 

5. 콘텐츠 개인화 및 맞춤화

“이 조개껍데기는 세상 사람들과 똑같습니다… 여러 곳에서 옵니다. 다양한 색상과 크기로 제공됩니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아름답습니다.” - 마지 프레우스

 

새 아파트는 우리에게 낯설게 느껴진다. 그러나 우리가 그것을 개조하면 그것은 우리의 것이 됩니다. 사람들은 노력, 돈, 시간, 비전 등 자신이 투자한 것을 좋아하고 높이 평가합니다.

 

개인화 및 맞춤화는 청중과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제품을 사람들에게 더 가치 있게 만들고, 충성도와 애정을 낳습니다.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인터페이스는 사용하기 쉬운 것만이 아닙니다. 이는 이러한 사용 편의성이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제공한 것임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거의 깨닫지 못하지만 본능적으로 다른 사람보다 이 제품을 선호하고 더 깊은 호감을 느끼게 됩니다.

 

 

 

6. 기대 이상

"항상 기대 이상의 것을 제공합니다." - 래리 페이지

 

진정한 보살핌은 개인의 필요와 욕구를 예상하고 그들이 기대한 것보다 더 많이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유용한 옵션과 기능을 발견하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입니다. 예를 들어, 여기 Medium에서 읽고 쓰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를 설정 및 수신하고, 컬렉션을 만들고, 통계를 탐색하고, 이야기를 공유하고, 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추가 기회를 제공하는 리소스를 가치 있게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용한 링크, 강의, 비디오 및 음악, 귀중한 정보, 최신 뉴스, 관련 이미지 갤러리 등 무엇이든 될 수 있으며 반드시 값비싼 것은 아닙니다. 물론 이러한 추가가 무작위이거나 압도적이어서는 안 됩니다.

 

결론적으로

"사랑은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배양합니다."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좀비 작업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인간을 다루는 것이 훨씬 더 즐겁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를 인간으로, 더 잘 알고 싶고,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싶고, 행복하고, 도움이 되고, 보살피는 이유를 찾는 친구로 생각합시다. 이것은 우리의 작업을 보다 의미 있고 인간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인간을 위한 아름답고 독특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더 깊고 넓게 볼 것입니다.

Illustration: Outcrowd

 

 

 

 

Caring About Users: A Modern Approach

What makes your design human and your users happy?

medium.muz.li

 

번역 과정에서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전보기 카테고리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