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지금 인터넷 혁명, 이른바 웹 3.0의 전환점에 서 있습니다. 검색 엔진에 입력하는 내용을 이해할 뿐만 아니라 텍스트, 음성 등 무엇을 요청하는지 이해하는 새로운 유형의 인터넷을 상상해 보십시오. 귀하가 소비하는 모든 콘텐츠가 그 어느 때보다 귀하에게 맞춤화됩니다. 웹 3.0이 무엇인지 나타내는 명확하게 정의된 프레임워크가 꽤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사에서는 커튼을 열고 인터넷 웹 디자인 3.0 시대의 새로운 단계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간 것을 어떤 모습일 것이며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 인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WEB 1.0, 2.0 VS 3.0 이란?
시간을 거슬러 웹 1.0이 어떻게 탄생했는지, 인터넷 자체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어떻게 2.0으로 발전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WEB1.0
인터넷이 등장한 시기는 60년대 중반으로 볼 수 있다. 그런 다음 대부분의 외부 컴퓨터 네트워크가 생성되기 시작했으며 소규모 과학자 그룹과 군대가 개발을 수행했습니다. 네트워크에서 컴퓨터 간의 상호 작용을 설명하는 가장 간단한 프로토콜이 작동했다면 이미 성공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은 공개 영역이 아니었고 좁은 범위의 전문가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의 사용자는 간단한 문자 메시지를 교환하여 의사소통을 할 수 있었고 잠시 후에 서로에게 최초의 전자 편지(이메일)를 보내는 방법을 배웁니다. 그러나 그러한 개발의 상업적 적용은 고려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한 기술은 오랫동안 닫힌 형식으로 남아있을 수 없었습니다. 많은 과학자들이 통신 기술에 관심이 있었고 곧 유럽 핵 연구 센터 (CERN)의 사람들, 특히 Tim Berners가 인터넷에 관심을 갖게되었습니다. World Wide Web은 데이터를 교환하는 연결된 컴퓨터 네트워크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다른 대륙에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자체를 그러한 에이전트가 존재하는 물리적 공간으로 간주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World Wide Web은 네트워크 참가자 간의 관계였습니다.
WWW가 등장했을 때 Web 1.0이라는 용어는 없었습니다. Web 1.0이라는 용어는 Web 2.0이 등장한 직후에 생겨났습니다. 이것이 Web 2.0 이전의 레거시 기술이 호출된 방식입니다. Web 1.0 시대의 인터넷이 어땠는지 이해하려면 지난 세기의 90년대 초반으로 돌아가 봅시다. 기술적인 의미에서 이들은 비교적 약한 컴퓨터를 연결하기 위한 가장 간단한 HTTP 및 URL 프로토콜이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Web 1.0의 주요 콘텐츠를 구성하는 단순하고 정적인 사이트의 생성만 허용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는 간단했고 읽기 전용으로 거의 조정되지 않았습니다.
Web 1.0 동안에는 비디오 및 오디오 스트리밍이 없었으며(그 모습은 훨씬 나중으로 귀속되어야 함) 아직 소셜 네트워크가 없었습니다. IRS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는 가장 간단한 채팅만 있었습니다. 인터넷은 사용자에게 점점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소위 Web 2.0 기술의 시대가 도래하기 시작했습니다.
WEB 2.0
브라우저 전쟁과 Web 1.0의 부상 동안 콘텐츠가 등장한 후 많은 돈이 이 영역에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Google, Microsoft 및 Apple과 같은 기술 대기업은 조금 늦게 브라우저를 소개하기 위해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동시에 콘텐츠 자체가 점점 더 복잡해 졌습니다. 그 결과 개발자들은 Web 1.0 패러다임이 더 이상 사용자의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또한 이전 기술을 대체하거나 이전에 Web 1.0에 존재하지 않았던 기술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스트리밍 오디오 및 비디오. Youtube 및 Facebook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가 등장하여 오디오 및 비디오 콘텐츠가 사용자의 인기와 승인을 얻었습니다. 분석가와 역사가는 업데이트된 인터넷 버전 2.0의 출현을 닷컴의 붕괴와 연관시킵니다. 이것은 200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긴 기간입니다. 그러나 20년 가까이 존재한 Web 2.0과 약 10년 정도 존재한 Web 1.0을 비교하면 Web 2.0이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모든 프로토콜이 질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가? Web 2.0에서 주요 기술 솔루션이 작동하고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현재 Web 2.0은 여전히 HTTP 패러다임에 구속되어 있으며 URL 형식 하이퍼링크 및 DNS 주소 지정의 도움으로 작동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인터넷 기술은 중앙 집중식 솔루션을 기반으로 합니다. 구현 및 적용은 중앙 서버를 통해 수행됩니다. 사용자가 요청을 통해 신청하면 서버는 요청된 콘텐츠가 포함된 인터넷 주소를 표시합니다. DNS 서버의 수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에는 점점 더 많은 사용자가 있습니다. DNS 서버는 증가하는 요청 수를 처리해야 하므로 전송 속도 문제 또는 데이터 사용 불가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인터넷이 기술적으로 곧 속도 제한에 도달할 것이라는 사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1년 안에, 최악의 경우 앞으로 몇 달 또는 며칠 안에 일어날 것입니다.
우리는 Web 2.0의 급속한 성공을 보았지만, 이 성공이 그것을 통제하는 기술 기업의 상업적 성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잊고 있습니다. 그들은 데이터, 서버,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일반 공급자까지 제어합니다. 기업은 사용자에게 조건을 지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 자체에 영향을 미쳐 엄격한 검열에 빠질 위험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지정학적 특징에 따라 인터넷을 쉽게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분할은 기술 기업이나 정부에 의해서만 수행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충분한 양의 자원을 가진 개별 개인이 가능합니다. 마케팅 용어인 Web 1.0과 Web 2.0의 성공으로 사람들은 기존 패러다임의 대체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사용자와 개발자는 간단한 통합으로 해결할 수 없는 몇 가지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아마도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WEB 3.0 디자인은 어떨까요?
개발자들은 2000년대 초중반에 Web 3.0이 어떤 모습일지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인터넷이 시맨틱 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즉, 인간과 로봇 모두 인터넷에서 동등하게 잘 작동할 수 있습니다. 후자는 요청 간에 구축된 사람 관계에 필수적인 것이 무엇인지 이해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개념은 폭넓은 사용자 지원을 받지 못했으며 연구 이론의 범위에 머물렀습니다. 이후 블록체인 기술과 분산 원장 기술의 등장과 확산 이후 개발자들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웹 3.0을 구축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다. 2014년 전 Ethereum CTO인 Gavin Wood가 시작한 이 아이디어는 새로운 인터넷 세대를 구상합니다.
콘텐츠 주소 지정
콘텐츠를 얻기 위해 콘텐츠가 있는 서버를 정확히 알 필요는 없습니다. IPFS, Swarm, Dat-protocol과 같은 기술은 이미 링크 자체에서 콘텐츠 자체, 위치 및 전달 방법을 설명하는 기술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링크는 일반 해시처럼 보이며 읽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미래에 새로워진 인터넷에서 이 패러다임이 정당화될 것이며 콘텐츠 주소 지정이 HTTP 패러다임과 URL 표준을 대체해야 한다고 기대합니다.
연산 합의
현재 상태에서 블록체인은 이 데이터베이스를 지능형 지식 그래프로 전환할 수 있는 작은 세부 사항이 없는 단순한 데이터베이스에 가깝습니다. Web 2.0에는 데이터 인덱싱 아이디어를 가진 Google과 같은 거대 기업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실상 점점 더 많은 사용자가 Google과 Google이 사이트를 인덱싱하고 평가(순위 지정)하는 방식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Google 자체는 더 이상 기계가 어떻게 작동하고 데이터 순위가 어떻게 매겨 지는지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며, 이로 인해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재앙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예를 들어 인터넷을 인덱싱하고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지식 그래프를 형성할 수 있는 Cosmos 및 Tendermint 기술을 사용하여 분산 솔루션을 구성하는 것이 제안됩니다. 이러한 기술은 광고 회사의 간섭이나 검열 및 기타 요인 없이 사람이나 기계의 순수한 관심을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Cosmos와 Tendermint는 블록체인이 분산된 지식 그래프에서 상호 작용하고 합의에 도달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기존 기술, 아이디어입니다. 지식 자체는 사실에서 추출한 정보, 즉 귀중한 데이터입니다. 업데이트된 인터넷의 분산 레지스트리에 이러한 데이터를 저장하고 싶습니다. 그들 사이의 동기화와 이 지식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이 지식 그래프를 확장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코스모스 블록체인의 Tendermint 프로토콜과 유사한 프로토콜에 의해 처리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개념이 발전함에 따라 많은 솔루션이 등장할 것입니다. 이것은 현재 우리의 관심만이 아닙니다. 최근 구글도 이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누가 먼저 해결을 할 것인지 말하기 어렵다.
암호화
현재 웹 2.0에서 대부분의 사용자는 웹에 머문 후 자신과 자신의 행동에 대한 상당한 정보를 남깁니다. 그것은 바로 인터넷의 구조와 관련이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등장으로 사용자는 마침내 자유로워졌습니다.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익명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미래의 그러한 상황이 Web 3.0에서 개인의 성격이 없고 블록체인의 데이터 집합을 나타내는 캐릭터(아바타)의 캐스트만 있을 것이라는 사실로 이어질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더욱이 그러한 암호 성격은 사람 일 뿐만이 아닙니다. 그것은 로봇이나 다른 유기체, 사실 모든 형태의 생명체가 될 수 있습니다.
브라우징
Web 3.0은 사용자가 네트워크의 데이터에 자유롭게 액세스하고 수정하고 증식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분산되고 기업의 통제를 넘어야 합니다. 이러한 아키텍처에서 사용자는 검색어에 대한 정보를 남길지 여부, 광고를 받을지 여부를 결정할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web3 브라우저를 만들기 위한 첫 번째 시도를 보고 있습니다. 이미 감각적인 MetaMask, Ethereum의 브라우저, Mist, Parity Node, Brave 등과 작업하기 위한 클라이언트가 있습니다. 이러한 브라우저는 이미 갱신된 인터넷의 비전을 만들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들이 모두 어떤 식으로든 기존 웹 2.0에 의존하고 있다는 점이다.
WEB 3.0 설계 : 전체 개요
귀하의 사이트는 어떻게 새로운 Web 3.0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까? 모두가 Web 3.0이 존재한다는 데 동의하지만 분산되고 의미 있는 웹 비전은 아직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일부 기능은 표준 웹 인터페이스에 이미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WEB 3.0에서 성공하기 위해 웹 사이트에 필수적인 몇 가지 특정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 인터넷 설계
목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자유롭게 하는 보다 매끄럽고 사용자 친화적인 웹 디자인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한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올바른 유형의 데이터와 견고한 분석 시스템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미래의 인공 지능 프레임워크, 디자이너 및 개발자를 사용하면 대상 고객이 웹 디자인 트렌드 3.0에서 원하는 모양과 느낌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연령, 성별, 위치, 직업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경험이 풍부한 디자인 에이전시가 디자인 요구사항을 정확히 찾아드립니다. 데이터를 사용하여 효과적인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것은 이미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그러나 미래에는 업계 표준이 될 것입니다. 인공 설계 지능이라고도 알려진 ADI 없이 웹 디자인 3.0의 AI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전 세계 웹디자이너들의 골칫거리인 ADI가 머지않아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ADI는 인간 디자이너를 대체하지 않을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설계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는 도구일 뿐입니다. ADI 시스템은 디자이너에게 끝이 아닙니다. ADI를 통해 웹 디자이너는 수행해야 하는 반복 작업을 줄이고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진정으로 동적인 웹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시맨틱 웹을 위한 웹사이트 최적화
Web 3.0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이 있다면 Semantic Web을 고려해야 합니다. 가장 큰 Web 3.0 USP는 일반적인 키워드 기반 결과보다 더 많은 상황별 검색 응답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성공하려면 스마트 음성 검색 기능으로 웹 사이트를 잘 최적화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검색 엔진에서 "머스탱"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대부분 유명한 자동차인 포드 머스탱과 관련된 결과를 얻습니다. 하지만 무스탕도 동물입니다. 시맨틱 웹은 키워드 사용의 차이를 이해하고 관련 결과를 제공합니다.
기존의 검색 방법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인터넷이 검색어가 아니라 쿼리에서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기를 원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웹 디자인 3.0에 대한 타겟 사용자 및 구조화된 데이터에 대한 풍부한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I 기반 데이터 분석을 위한 웹 기술의 힘을 통해 최종 사용자의 세부 정보에 집중하고 검색 활동의 컨텍스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에서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는 최종 사용자를 상상해 보십시오. 검색 엔진은 더 나은 전화 사용 경험과 가장 자주 수행하는 작업을 획득하여 활동과 완벽하게 일치하는 전화를 표시합니다. 구조화된 데이터는 향후 시맨틱 웹의 핵심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은 콘텐츠 내에서 데이터에 레이블을 지정하는 데 사용되는 솔루션입니다. 이 라벨링 관행을 통해 검색 엔진은 데이터를 더 잘 이해하고 보다 문맥에 맞는 검색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맨틱 웹을 광범위하게 지원하는 챗봇
우리는 이미 Semantic Web과 같은 Web 3.0 기능과 이것이 웹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러나 웹에서 의미론적 경험을 만드는 또 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바로 챗봇입니다. 웹사이트에 이미 챗봇이 있거나 이를 통합할 계획일 수 있습니다. 최신 챗봇이 더 좋습니다. 그들은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를 도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람이 할 수 있는 일과는 거리가 멀다. 그렇기 때문에 챗봇을 통합할 때 파트너 웹 디자인 및 개발 회사가 GPT-3와 같은 최신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3(GPT-3이라고도 함)는 훈련된 AI 도구입니다. 즉, 진행하면서 학습하는 기존의 AI 기반 챗봇과 달리 이 텍스트 생성 알고리즘은 이미 필요한 데이터로 훈련되었습니다. 언어 구조가 있는 모든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즉,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여 웹사이트에서 챗봇을 실행하면 웹사이트가 Web 3.0 표준을 준수하는 데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WEB 3.0 디자인이 도래했습니다. 더 이상 기다릴 시간이 없습니다!
Web 3.0 디자인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은 인터넷이 미래에 쿼리에 대한 올바른 검색 결과를 찾는 데 충분히 도움이 될 것임을 보여 줍니다. 또한 취약한 AI/ML 기반 인터넷은 오늘날 웹의 마찰에 영향을 받지 않고 더 공정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번거롭지 않은 이 네트워크의 일부가 되려면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이 획기적으로 변화해야 합니다. 이 유토피아적인 인터넷 세계에 적응하려면 사이트에 Web 3.0 디자인 트렌드가 필요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디자인 및 개발 측면을 사용하면 웹 혁명의 다음 시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 내용은 번역문으로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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