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천천히 걷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나쳐 온 것들을 눈에 담으며 걷습니다.

Topic/기획자라면..

UX 디자인에서 사용자 페르소나가 중요한 이유

kimdirector 2023. 1. 11. 08:01 

좋은 UX 디자인을 통해 기업은 고객을 제품과 서비스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잘 디자인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제품 판매를 최대 200%까지 증가시킬 수 있으며 뛰어난 UX 디자인은 판매를 400%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기대하게 되었기 때문에 이제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입니다.

 

조직은 사용자 페르소나 생성을 통해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페르소나 는 귀사와 제품 또는 서비스와 상호 작용하는 가상의 캐릭터입니다 . 인구 통계를 포함하여 기본 페르소나의 개인 특성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고급 페르소나는 디자인 및 마케팅을 위해 행동 기반, 목표 기반 또는 둘 다일 수 있습니다. 실제 사용자는 웹 사이트나 앱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든 페르소나와 동일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소비자 요구는 제품이 다양한 분야, 연령 그룹 및 장소에 속하는 소비자의 정상적인 표준을 충족할 수 있는 방법을 결정함으로써 시스템 설계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페르소나 생성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 목표를 달성하는 훌륭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페르소나 살펴보기

 

페르소나는 회사의 서비스, 제품 또는 웹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자 조사를 기반으로 만든 가상의 캐릭터입니다. 페르소나는 사용자의 요구, 경험, 행동 및 목표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페르소나를 사용하면 안락한 영역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팀이 서로 다른 사람들이 서로 다른 요구 사항과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음을 인식하고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과 동일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 페르소나란 무엇입니까?

사용자 페르소나는 제품의 목표 시장과 사용자의 행동 및 기대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얻기 위한 방법으로 1990년대에 개발되었습니다. 전 세계 UX 디자인 팀과 마케팅 부서에서 여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페르소나는 앱 또는 웹 사이트의 다양한 사용자 그룹을 나타냅니다. UX 디자이너와 제품 팀은 이를 사용하여 가능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들이 만드는 페르소나는 앱이나 웹 사이트를 가장 많이 활용할 사람들의 유형을 나타내야 합니다.

 

사용자 페르소나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UX 디자이너는 궁극의 제품이 고객을 끌어들이고 그들에게도 유용하도록 하기 위해 디자인하려는 제품의 사용자가 누구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사용자 페르소나는 사용자를 팀이 상상하고 알 수 있는 실제 사람으로 만듭니다. 제품을 순조롭게 유지하려면 사용자 페르소나를 사무실 벽이나 게시판에 게시하거나 UX 연구 도구에 추가하거나 동료에게 PDF 또는 PowerPoint 파일로 배포하여 새로운 제품을 디자인할 때 참조할 수 있도록 하세요. 특징. 사용자 페르소나는 사용자를 고유한 생각, 감정 및 감정을 가진 살아 숨 쉬는 실제 인간으로 만듭니다.

 

각 페르소나는 유사한 속성과 의도를 가진 사용자 그룹을 나타냅니다. 페르소나의 목표는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웹 사이트 또는 앱의 최적 디자인 패턴에 영향을 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특정 설계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약간의 개선을 할 때에도 사용자와 같은 페이지에 있으면 UX 디자이너가 올바른 디자인 변경을 수행하고 사용자 반발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설계에서 사용자 페르소나는 많은 기업이 비용을 고려하기 위해 간과했던 원활한 사용자 여정을 개발하기 위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UX 디자인과 UI 디자인은 어떻게 다릅니까?

 

UI 디자인 은 디지털 제품의 모양과 느낌을 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이콘, 서체, 색 구성표, 그림 및 대화형 기능의 모양과 같은 시각적 요소에 관한 것입니다. UX 디자인 은 조직 및 제품과 상호 작용할 때 사용자의 전체적인 경험을 의미합니다. 주요 목표는 사람들이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사용자 페르소나는 두 가지 유형의 디자인 모두에 유용합니다.

 

사용자 페르소나가 디자인을 개선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기업은 지구상의 모든 사용자에게 맞는 복잡한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구축하려고 시도하는 대신 처음부터 소프트웨어 제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식별한 다음 소프트웨어를 그들에게 맞춤화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제한된 대상 인구의 경우 회사가 이미 수행한 UX 연구의 양에 따라 추가 연구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신 회사는 잠재 사용자의 기본 그룹을 결합하여 앱의 대상 고객을 나타내는 사용자 페르소나를 구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피트니스 앱을 디자인하는 경우 대상 고객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 주간 예산 또는 계획을 엄격히 준수하는 사용자
  • 피트니스 및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

 

이러한 사용자 페르소나는 아마도 사용이 간편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며 경제적인 제품, 즉 디자인이 재미있고 업무에 가져갈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OTT(over-the-top) 미디어 플랫폼은 빅 데이터를 사용하여 고객 데이터베이스, 행동 패턴 및 시청 습관을 분석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기업이 사용자 페르소나를 만들기 위해 빅 데이터를 이해해야 한다는 말이 아니라 고객의 실제 관심사에 초점을 맞추고 페르소나를 선입견이 아닌 사실과 실제 데이터에 기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디자인에서 사용자 페르소나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용자 페르소나 생성은 UX 디자인 개편 프로젝트의 기본입니다. 먼저 사용자 페르소나를 개발하지 않고 앱이나 웹 사이트를 재설계하는 기업은 투자 위험이 있습니다. 그들은 웹 사이트 방문자가 취하는 가장 일반적인 경로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 정보를 얻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목표 기반 페르소나를 설계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기업의 웹 사이트 트래픽 히트맵은 제품 또는 서비스 페이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탭이 기능 탭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 재설계를 의뢰할 때 사이트의 기능을 유지하여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비즈니스에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면 고객이 머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애자일 디자인에서 사용자 페르소나는 필수적입니다. 애자일 설계는 조직이 고객 피드백에 대응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지속적인 프로세스입니다. 유용한 기능을 디자인하거나 업데이트하려면 먼저 대상 고객의 특성과 행동 패턴을 식별해야 합니다.

 

기업은 사용자 페르소나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페르소나 집합의 가장 기본적인 용도는 제품 팀 및 기타 프로젝트 이해 관계자에게 아이디어를 제안할 때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UX 디자이너는 특정 청중을 위한 제품을 제작하는 동안 페르소나를 지침과 영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X 디자이너는 사용자 페르소나의 형태로 감정 및 정신 상태, 선호도 및 목표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제품이 무엇을 해야 하고 대상 사용자에게 어떻게 서비스를 제공할지 쉽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페르소나를 사용하여 귀중한 정보를 수집하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신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UX 디자이너의 미래는 밝으며 UX 디자인은 전 세계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제품 디자인을 개선하는 비즈니스에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많은 연구 방법과 사용자 데이터 표현 수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자 페르소나는 디자이너와 마케터가 제품과 사용자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인공물이자 신뢰할 수 있는 도구로 남아 있습니다. 페르소나의 세부 정보는 종종 특정 고객에 대한 보다 광범위한 사실을 제공합니다. 회사가 다양한 사용자 그룹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 사용자 간의 연결과 사용자를 나타내는 페르소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페르소나를 사용하면 기업에 더 많은 가치를 더할 수 있으므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Why User Personas Matter in UX Design :: UXmatters

A Glimpse into Personas Personas could help you better understand users’ needs, experiences, behaviors, and goals. Personas are imaginary characters that you’ve created based on your user research to represent different types of people who might use a

www.uxmatters.com

 

반응형
이전보기 카테고리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