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은 고유한 필터를 통해 세상을 봅니다. 개인적인 경험, 문화, 환경, 마음가짐을 기반으로 한 필터 - 목록은 계속됩니다. 그러나 종종 이러한 필터는 공유되어 다른 사람들이 세상을 자신과 비슷한 방식으로 보고 있다고 믿게 만듭니다.
거짓 합의 효과는 무엇입니까?
잘못된 합의 효과는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동의하고, 당신처럼 생각하고, 당신처럼 행동할 정도를 과대평가하는 현상이자 경향입니다.
이렇게 생각하십시오. "Eat at Joe's" 표지판을 착용하고 지역 대학 캠퍼스, 직장 또는 기타 공공장소를 30분 동안 산책하라는 요청을 받은 경우 그렇게 하시겠습니까?
Stanford에서 수행된 연구에서 104명의 대학생에게 똑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원한다면 거부할 수 있는 절대적인 자유가 있다고 들었고, 일어난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동의한 사람의 62.2%는 다른 사람도 동의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서명을 거부한 사람들의 67%는 다른 사람들도 서명을 거부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두 경우 모두 과반수를 차지했습니다. 여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까? 질문에 답하기 위한 추가 컨텍스트 없이 학생들은 결정을 내리기 위해 주변 세계를 인식하기 위해 가지고 있는 필터에 의존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세계관을 통해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느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것은 잘못된 합의 효과입니다.
잘못된 합의 효과가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가장 성공적인 기업을 포함하여 기업이 잘못된 합의 효과의 희생양이 되는 것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사실, 대중적인 사용자 경험의 격언은 아마도 여기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사용자가 아닙니다.
회사가 획기적인 제품이나 기능을 내놓았다고 믿는 모든 시간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출시 후 시장이 예상대로 반응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내기만 하면 됩니다. 일반적인 사용자는 귀하 또는 귀하의 조직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합의 효과의 희생양이 되는 것을 어떻게 피합니까?
잘못된 합의 효과를 피하는 방법
새로운 제품이나 기능을 구축하는 것은 항상 위험을 수반합니다. 이는 제한된 정보를 기반으로 중요한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암시적이든 명시적이든 가정을 해야 합니다. 불확실성을 완전히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의도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것에 대한 가정을 식별한 다음 값비싼 개발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유효성을 테스트하여 제품의 실패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조사도 하지 않고 가정을 엄격하게 테스트하지 않고
직감만으로 제품을 만드는 것은 눈을 가린 채 운전하는 것과 같습니다."
Jock Busuttil, 총회 강사
다음은 제품 및 설계 결정을 검증하기 위한 확실한 증거를 수집하여 가정에 도전하고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전략입니다.
1. 가정을 식별하십시오
이를 수행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무료로 할 수 있는 한 가지 운동이 있습니다. 가장 정직하거나 냉소적인 동료나 친구와 함께 앉으십시오. 다른 회사에서 일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당신은 또한 당신이 듣고 싶어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신뢰하는 누군가가 당신에게 진실을 말할 것인지 확인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들에게 제품의 가치 제안을 가능한 한 자세히 설명하십시오.
당신의 제품이 무엇을 제공하는지, 누구를 위한 것인지, 왜 그들이 그것을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하는지 설명하십시오. 당신의 친구의 일은 당신이 만들고 있는 모든 가정을 기록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식별하는 각 가정에 대해 "X 가 참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라고 자문해야 합니다. 당신이 그것을 증명할 뒷받침하는 증거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 연습이 끝나면 긴 가정 목록을 작성하게 됩니다.
다음 단계는 잠재적으로 제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장 위험한 가정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이를 테스트할 일련의 실험을 고안하는 것입니다.
2. 목표 시장과의 인터뷰 수행
이제 가장 중요한 가정 목록이 작성되었으므로 의도한 사용자 또는 구매자와 인터뷰를 진행할 차례입니다.
"사실은 미래의 고객(실제로 잠재 고객)이 살고
일하는 건물 외부에 존재하므로 바로 그곳에 가야 합니다."
스티브 블랭크
최소 5시간 동안 진행되는 인터뷰를 가능한 한 많이 설정하십시오. 이 대화의 목적은 이 사람들이 누구인지 깊이 이해하고 그들의 삶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은 고객 공감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지금은 제품을 홍보하거나 회사에 대해 이야기할 때가 아닙니다. 당신의 임무는 질문을 하고, 주의 깊게 듣고, 그들이 하는 말을 소화하는 것입니다.
- 현재 활동이나 작업을 완료하는 방법과 의사 결정 과정을 이끄는 요소
- 기쁨을 위한 기회
- 경험이나 활동에 대한 욕구나 좌절
- 그들이 당신이 해결하고 있는 문제를 언제 어디서 경험하는지
- 문제가 발생했을 때 현재 문제를 처리하는 방법
- 고객이 경쟁 제품에 참여하는 방법
각 대화는 해결하려는 문제와 해결 대상에 대한 귀중한 고객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몇 가지 대화를 나눈 후에는 제품의 대상 사용자와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확인하거나 도전할 수 있는 추세를 알아차리기 시작할 것입니다.
3. 원격 사용성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수행
잘못된 합의 효과를 피하기 위한 마지막 전략은 원격 사용성 테스트로 알려진 기술입니다. 이는 통찰력 플랫폼을 사용하여 테스트 참가자의 화면(선택한 소프트웨어에 따라 음성)을 기록하는 원격 연구 방법입니다. 집, 사무실 또는 특정 위치와 같은 자연환경에서 제품 또는 경험과 상호 작용합니다.
가정을 테스트하는 목적은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배우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사용자 테스트는 가정에 도전하고, 사용자에 대한 공감을 구축하고, 구축할 올바른 제품을 향해 빠르고 점진적으로 반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일 좋은 부분은 목표 시장의 행동, 습관, 관심사 및 선호도에 대해 배우기 위해 코드를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피드백을 받고 코스 수정을 일찍 시작할수록 제품을 더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그것은 낭비되는 시간과 노력을 크게 줄일 것입니다.
종이에 디자인을 스케치하고 몇 사람과 함께 그 목업을 테스트한 다음 와이어프레임과 프로토타입 테스트로 넘어갑니다. MVP를 구축하기 전에 더 간단한 프로토타입으로 제품 전략을 테스트하면 많은 가설을 검증하고 많은 잘못된 가정을 제거할 수 있으므로 생각보다 확실한 증거를 기반으로 제품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좋아할 것입니다.
거짓 합의 효과에 대한 마지막 말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게 동의하고, 우리처럼 생각하고, 우리처럼 행동할 정도를 과대평가하는 자연스러운 경향이 있습니다. 잘못된 합의 효과인 이러한 편견의 희생양이 되지 않도록 팀을 보호하는 것이 귀하의 임무입니다.
사용자에게 계속 집중하세요. 인터뷰와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 얻은 피드백은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고 아무도 원하지 않거나 필요로 하지 않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반복하고 개선해야 할 사항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포스팅 내용은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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