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개발하려면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현대 UX 디자인의 목표는 마찰을 줄이고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사용자 요구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체계적이고 예측 가능한 접근 방식이 이 전략을 달성합니다. 그러나 사용자 요구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예측할 수 없고 일시적으로 어느 정도 마찰이 필요할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때때로 사용자는 우리가 그들의 요구를 가장 잘 해결하는 고유한 개념을 발견하고 추진할 때까지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적절한 UX 아이디어 단계에는 양적 데이터, 엄격한 테스트 및 방대한 양의 연구가 포함됩니다. 화이트보드에 자세한 페르소나와 컬러 포스트잇을 추가하면 전문가 수준의 UX 전략이 됩니다. 이 체계적인 계획은 실용적인 디자인 방법을 공식화하고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많은 솔루션이 현대 연구 방법을 통해 항상 분명하거나 발견된 것은 아닙니다. 일부 솔루션은 표준화된 사용자 경험이 되기 전에 창의적인 위험을 감수해야 했습니다.
나쁜 UX가 좋은 UX를 만든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햄버거" 탐색 기호는 웹 디자이너, 특히 웹 사용자에게 낯선 개념이었습니다. 이 항목은 메뉴나 탐색이 숨어 있는 곳을 학습하는 데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마찰 지점으로 간주되기까지 했습니다. 이러한 좌절감을 완화하는 한 가지 방법은 아이콘 옆에 "메뉴"라는 단어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많은 웹사이트와 앱에서 메뉴라는 단어가 붙지 않고 이 탐색 기호를 사용합니다. 이 새로운 사용자 행동은 친숙한 아이디어와 익숙하지 않은 아이디어를 혼합하여 새로운 관계와 의미를 발전시키는 점진적인 과정의 결과입니다.
웹사이트나 앱에 익숙하지 않은 요소나 동작을 추가하는 것은 상당한 도박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사용자는 우리가 그들의 요구를 가장 잘 해결하는 고유한 개념을 발견하고 추진할 때까지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그리고 이러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유일한 방법은 실험, 창의적인 위험 감수 및 사용자가 새로운 경험을 수용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물론 새로운 항목이나 경험에 대한 사용자의 피드백을 평가하기 위해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이 새로운 UX 개념의 장기적 수용을 반드시 측정할 수는 없습니다. 이 개념은 진보적인 사회적 신념을 채택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문화를 밀어붙이는 것과 유사합니다.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를 받아들이는 그룹과 변화에 저항하는 그룹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점진적이고 진보적인 사고는 불가피하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합니다.
위원회에 의한 디자인
UX 연구는 디자인과 레이아웃이 이상적으로 나타나고 작동하는 방식을 규정하기 때문에 많은 현대 웹사이트와 앱이 비슷해 보입니다. 사용자 및 비즈니스 로직의 에코 챔버는 많은 설계 결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진실은 독창적인 접근 방식이 예상치 못한 가치와 관계를 추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효과적인 제품이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입증된 공식을 사용하는 데 본질적으로 잘못된 것은 없습니다. 결국 제품이나 서비스의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즈니스를 위해 돈을 버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잠재적으로 더 낫지만 더 위험한 창의적인 솔루션을 탐색하는 대가를 치르더라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객관적인 데이터나 연구 없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추구하도록 이해관계자, 고객,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내 기사 디자인 본능은 현대 UX 방법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까? 디자이너가 자신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위험은 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때때로 좋은 아이디어는 그렇게 명확하지 않습니다. 사용 가능한 모든 데이터는 문제를 해결하고 따라잡는 위험한 창의적 아이디어의 보상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사용자 요구에 응답하는 것이 테스트, 연구 및 아이디어를 통해 달성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견고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지만 창의적인 위험을 감수함으로써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기술이 발전하는 빈도에 따라 우리는 우리 자신과 사용자가 그 과정에서 나타날 피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솔루션을 채택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본 내용은 원문글을 번역할 글로써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원문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opic > 기획자라면..' 카테고리의 다른 글
UX 쓰기 :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0) | 2022.09.12 |
---|---|
모바일 앱 아이디어를 검증하는 가장 좋은 방법 (0) | 2022.06.03 |
UX vs CX - 사용자 경험과 고객 경험의 차이 (0) | 2022.05.27 |
UX 컨설팅의 복잡성 (0) | 2022.03.31 |
단순함을 포용하라(Embracing simplicity) (2) | 2022.03.25 |
UX에서 '잘못된 합의 효과'는 무엇입니까? (0) | 2022.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