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우리의 견해, 취향 및 신념을 형성하는 방법에 대한 분석
팬데믹, 전쟁, 기후 위기, 인종차별, 민족주의… 우리는 역사상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부인하기 어렵습니다. 매일매일이 도전처럼 보입니다. 내일을 확신할 수 없다면 왜 현재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까? 우리는 현실이 두렵고 미래가 두렵습니다. 우리의 세계는 잿더미와 더위 속에서 무너지고 있고 , 인권은 사라지고 , 식량은 부족하고 , 핵전쟁은 위협이 되고 있고 , 좀비들은 우리를 침략하고 있습니다… 분위기 좀. 그러나 우리는 때때로 우리가 진정한 공상과학 영화 속에 살고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당신은 스스로에게 물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도대체 이것이 디자인과 무슨 관련이 있습니까
음, 오늘날 우리가 상호 작용하는 거의 모든 것은 누군가에 의해 설계되었습니다. 디자인은 물건을 예쁘게 만들거나 꾸미거나 고급스러운 물건을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디자인은 사람들이 사물을 인식하고 경험하고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자이너는 그 어느 때보다 정치적이고 참여해야 합니다. 우리가 생산하는 모든 것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영향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클 수 있습니다.
쉬운 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Patagonia는 기후 변화와 싸우는 데 깊이 관여하는 잘 알려진 미국 아웃도어 의류 소매업체입니다. 이 약속은 수년 동안 성장하여 2022년 9월 세계를 뒤흔든 행동으로 절정에 달했습니다. 브랜드 소유자인 Mr. Chouinard는 특별히 설계된 신탁 및 비영리 단체에 30억 달러 규모의 회사를 기부했습니다 . The New York Times는 다음과 같이 보고합니다.
그들은 회사의 독립성을 보존하고 모든 이익(연간 약 1억 달러)이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전 세계의 미개발 토지를 보호하는 데 사용되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파타고니아는 진정한 의도를 보여주는 행동과 함께 헌신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항상 정치적 측면을 보여왔습니다. 2022년 6월 미국 대법원이 미국의 낙태에 대한 헌법상의 권리를 기각했을 때, 파타고니아는 낙태 시위에서 체포된 직원들에게 보석금을 지불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파타고니아의 디자이너들은 브랜드 자체의 가치를 충실히 유지하는 것이 브랜드와 신뢰도에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것이 그들이 필요할 때마다 정치적으로 변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이 재킷을 사지 마세요"는 아마도 가장 잘 알려진 파타고니아 광고일 것입니다. 사실, 광고 역사상 가장 잘 알려진 광고 중 하나일 것입니다. 왜 그렇게 혁신적인 것으로 간주될까요? 2011년 11월 25일 금요일 New York Times 판에 게재되었습니다. 연중 가장 열광적인 쇼핑일인 블랙 프라이데이에 출시되었습니다. 유명 브랜드는 처음으로 예상과 정반대의 행동을 취했습니다. 제품을 후원하는 대신 대중에게 제품을 구매하지 말라고 권유한 것입니다. 명확한 이미지와 짝을 이룬 간단한 문장은 대중이 각 구매의 영향을 반영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Patagonia는 나중에 웹 사이트에서 이 광고를 언급했습니다.
고객이 구매하기 전에 생각하도록 장려하지 않고 환경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것은 위선적일 것입니다. 환경 피해를 줄이기 위해 우리 모두는 소비를 줄이고 보다 환경에 민감하고 덜 유해한 방식으로 제품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브랜드 광고는 디자인이 일상적인 문제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방법의 작은 부분만을 나타냅니다. 2022년 8월 18일 온라인 잡지 Aiga, Eye on Design에 게재된 기사에서 우리는 잡지 표지가 점점 더 " 우리 시대의 정치 포스터 "가 되고 있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생각해 보면 이것은 매우 정확한 진술입니다. 출판사와 정치인들은 그래픽 디자인이 강력하고 직접적인 방식으로 복잡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왜 이런 일이 발생합니까? UC San Diego의 사회심리학자인 Piotr Winkielman은 감정이 충만한 그림이 말보다 우리에게 더 직접적으로 말한다고 단언합니다. 아마도 그들은 더 오래되고 더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뇌 시스템을 통해 작동하는 반면, 미묘하고 모호할 수 있는 단어는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기 전에 더 많은 생각을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짧고 직접적인 카피와 짝을 이루는 강력한 이미지에 대해 생각하면 이러한 시각적 요소가 우리 마음에 미치는 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디자인은 숫자로도 말합니다. 그래픽으로 이해할 수 있는 형식을 통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연결하면 특정 메시지를 대중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데이터 시각화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지가 말보다 더 잘 전달되고 사람들의 주의 집중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면 복잡한 정보를 시각화하는 것이 미래의 독자들에게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체로 데이터를 더 이해하기 쉽게 만든다는 것은 지식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대중이 교육을 잘 받으면 더 양심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는 우리 사회의 진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으로서 사람들의 신념과 취향을 다른 방향으로 변화시킵니다. 의사소통 전문가로서 우리는 주변 세계를 주의 깊게 분석하면서 의식 있는 인간처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이 누구보다 필요합니다. 우리가 그렇게 하고 그에 따라 행동한다면 매일 프로젝트별로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번역된 내용으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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