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인터넷(또는 간단한 매체) 검색을 통해 현재 또는 미래의 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많은 기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UI 디자이너에게는 뉴모피즘이 도입되고 스큐어모피즘은 배제됩니다. 로고 디자이너는 단순한 기하학과 가변 유형을 많이 보게 될 것입니다. 말 그대로 오늘, 시차 효과와 수평 스크롤링이 몇 년 전에 선호도에서 떨어졌다가 웹 디자인 트렌드에서 복귀할 것이라는 것을 방금 읽었습니다.
트렌드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매년 새로운 목록이 나오고 젊거나 경험이 없는 디자이너는 종종 이러한 트렌드를 작업에 통합하기를 열망합니다. 때로는 고객조차도 그들에게 기대고 싶어 합니다. 그들은 인기를 본질적으로 "내 브랜드에 좋은 것"과 동일시하고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이 특정 스타일을 로고에 사용해야 하지 않나요?"와 같은 질문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트렌드가 나쁜 이유
단순히 어디에서나 볼 수 있기 때문에 디자인 트렌드를 따른다면 시각적 스타일의 수명이 길지 않을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 트렌드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디자인 세계 트렌드는 과장된 클릭베이트에 지나지 않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대부분의 디자인 트렌드는 알 수 없는 수명으로 인해 본질적으로 결함이 있습니다. 새 차와 마찬가지로 차를 몰고 나가는 순간 가치가 절반으로 떨어집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오고 가는 것을 의도적으로 통합하도록 디자인하면 해당 추세가 더 이상 유행하지 않는 즉시 작업이 구식으로 보일 것입니다.
또한 무언가가 유행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때쯤이면 이미 수명 주기의 끝에 도달했을 것입니다. 따라서 디자인 트렌드를 사용할 계획이라면 게임에 너무 늦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내가 이 에세이를 시작한 목록조차도 당신이 그것을 읽을 때쯤에는 구식일 것입니다. 나는 당신이 그것을 강조하는 데 시간을 소비하지 않았기를 바랍니다.
트렌디함을 위해 이러한 트렌드에 참여하는 것이 창의적이거나 전술적이지 않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모든 사람이 트렌드를 따른다면 모든 비즈니스는 항상 동일하게 보일 것이며 트렌드에 대한 취향 변화 속도를 따라잡기 위해 자주 브랜드를 변경해야 합니다. 어떤 브랜드도 다른 모든 브랜드처럼 보여서는 안 됩니다. 물론 트렌드를 영감으로 보는 것은 시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거나 독창적인 아이디어에 영감을 주거나 해당 트렌드를 리믹스하고 작업에 고유한 것을 통합할 수 있는 기회를 촉발할 수 있습니다. 결국, 이러한 추세는 이유가 있어서 그렇게 식별되었습니다. 그것들은 당신의 주된(또는 대부분의 경우 당신의 부차적인) 영감의 원천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유행이 회사의 브랜딩 또는 제품의 마케팅 노력보다 우선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트렌드를 적용하면 디자인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수행해야 하는 신뢰할 수 있는 작업이 손상됩니다.
대신 프로세스를 신뢰하십시오.
트렌드를 따르는 대신 디자인 연구와 반복을 사용하여 각 클라이언트의 브랜드 또는 제품에 대한 고유한 시각적 스타일을 만들어 장기적으로 청중과 연결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진정한 의도와 목적이 있는 것입니다. 모든 디자인 결정은 이유가 있어야 하며 이를 알려주는 무언가에 의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모든 디자인 결정은 이유가 있어야 하며 이를 알려주는 무언가에 의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인기가 있어서"는 좋은 이유가 아닙니다. 따라서 마음에 드는 추세가 보이면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이 추세를 사용하는 것이 내 프로젝트 목표와 일치합니까? 내 고객의 청중과?” 그리고 두 번째로 "내 모든 노력이 5년 또는 10년 후에 날짜가 표시될까요?"
그리고 누군가가 자신이 좋아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통합하도록 강요한다면 매우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일은 회사나 클라이언트를 최신 유행에 연결시키는 것입니다. 최신 Instagram 또는 TikTok 유행과 같은 소셜 미디어 트렌드에 빠르게 뛰어드는 사람은 이러한 트렌드가 시작과 동시에 빨리 끝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배우기 쉽습니다. 디자인과 동일한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다음 핫 아이템이 등장하는 즉시 작업이 구식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번역본으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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