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여 년 전, iPhone과 Netflix 이전에 웹은 전세계 누구와도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소개 되었습니다. 또한 누구에게나 자유롭고 개방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사람에게 힘을 실어주겠다는 유토피아적 약속과 같았습니다.
인터넷은 크게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지지자들은 열린 웹을 되찾고 싶어 합니다. - 테이텀 헌터
그러나 요즘에는 공정하고 개방된 웹에 대한 W3C의 비전에서 보는 바와 같이 Facebook과 같은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이 이익을 위해 최종 사용자 데이터를 악용하여 개방형 웹의 철학을 침식하면서 기만 적인 디자인이 만연합니다.
개인 정보 수집의 용이성은 사람들의 인식이나 동의 없이 상세한 사용자 행동을 채굴하고 판매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낳았습니다.
널리 사용되는 용어에도 불구하고 Open Web에 대한 공식적인 정의는 아직 없습니다. 그것은 사회를 연결하고 중요하게는 '이익보다 사람'을 두는 기술과 철학의 조합으로 보입니다. 즉, 안전하고 권한을 부여하며 모두를 위한 웹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개방형 모델을 어떻게 지속 가능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기여자에게 보상하고 우리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고 침입성 광고가 없도록 유지하기를 원합니다. 여기에서 읽을 내용은 개방형 웹에 대한 당사의 작업 정의와 개방적이고 지속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동안 노력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결코 철저하지는 않지만 우리가 수행하는 실험의 출발점입니다.
개방형 웹의 중요성
Mozilla 재단 이사인 Mark Surman은 개방형 웹의 중요성을 설득력 있게 요약합니다.
열린 웹은 선택된 게이트키퍼나 정부가 아닌 모든 사용자에 의한 웹입니다. Mozilla에서는 열린 웹을 깨끗한 물이나 환경과 같은 글로벌 공공 자원에 비유합니다. 열린 웹은 우리 모두가 의존하는 것입니다. 소통하고 창조하고, 일하고 놀고, 사고파는 것입니다. 다른 천연자원과 마찬가지로 깨지기 쉽습니다. 괴롭힘과 학대, 잘못된 정보, 잘못된 공공 정책으로 인해 오염될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열린 웹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상호 연결된 여러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술
웹은 개방형 표준 및 오픈 소스 코드를 기반으로 구축되므로 누구나 웹에 액세스 하고 기여하고 링크하는 소프트웨어 또는 장치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Tim Berners-Lee가 1990년에 월드 와이드 웹을 처음 발명했을 때 기반으로 한 기본 원칙 중 하나였습니다. Amazon과 같은 거대한 웹 사이트가 귀하의 웹 사이트와 동일한 기술 및 표준을 기반으로 구축되는 이유입니다. 지역 학교. 오픈 소스 원칙은 웹이 널리 보급되고 성공하여 인터넷 연결만 있으면 누구나 모든 웹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설계
웹을 계속 열어두려면 웹사이트를 모두가 사용할 수 있고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염두에 두고 웹사이트를 디자인해야 합니다. 웹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것은 배경, 장애, 언어 장벽 등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에게 확대되어야 하는 민주적 권리입니다. 이는 또한 우리가 오픈 소스 UI 디자인의 팬임을 의미합니다. 모두가 포괄적인 웹 디자인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개방형 웹에서는 양질의 콘텐츠를 쉽게 찾고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페이월은 가능한 한 낮아야 하며 콘텐츠에 액세스 하기 위해 개인 데이터로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어야 합니다. 지식은 힘이며, 우리는 비용을 지불할 자금이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이 지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지구상의 모든 사람이 모든 인간 지식의 총합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는 세상을 상상해 보십시오. 그것이 우리가 하는 일입니다.
- 지미 웨일스, Wikipedia의 공동 창립자.
웹에서 수익 창출
개방형 웹의 비전은 아름답지만 정당하게 자신의 작업에 대한 대가를 받고자 하는 콘텐츠 제작자는 어떻습니까? 콘텐츠 제작자와 개방형 웹 모두에 적합한 모델을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요즘 웹은 끊임없이 분주하고 돈을 버는 사람들이 가장 큰 광고를 감당할 수 있거나 가장 큰 소리로 외치는 사람들인 시장처럼 느껴집니다. 우리는 이 버전의 웹을 특별히 좋아하지 않습니다. 콘텐츠 제작자가 공정한 방식으로 대가를 받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재 모델 중 일부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미래에 어떤 일이 생길지 논의하겠습니다.
표적 광고
타깃 광고에 대해 할 말이 너무 많습니다. 타겟 광고 및 데이터 추적은 요즘 웹의 원동력인 것 같습니다. 데이터를 포기하고 타겟 광고를 볼 의향이 있다면 신용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대부분의 온라인 콘텐츠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브랜드, 콘텐츠 제작자 및 소비자 모두가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방법이지만 대상 광고에는 몇 가지 큰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Google 및 Facebook과 같은 대기업이 우리가 온라인에서 수행하는 모든 작업을 추적하기 때문에 개인 정보 보호가 부족합니다. 그런 다음 의도적으로 구별하기 어렵게 만드는 방식으로 광고, 스폰서 및 무료 콘텐츠를 혼합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클릭 미끼와 열등한 콘텐츠를 만들 인센티브가 있고 마지막으로 우리를 조종하려는 사람들이 표적 광고를 성공적으로 사용했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운 좋게도 이것은 전 세계의 정책 입안자들이 현재 규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그들이 성공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오늘날 개방형 웹은 자신들이 통제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을 만드는 데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Facebook, Google 및 Apple과 같은 지배적인 기술 회사에 의해 위협받고 있습니다.
후원
명확하게 명시되고 후원 콘텐츠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후원은 상대적으로 문제가 없으며 콘텐츠를 공개 상태로 유지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종 선이 흐려지고 콘텐츠가 시작되고 후원자 발표가 끝나는 위치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즉, 콘텐츠가 궁극적으로 편향되고 관련성이 떨어집니다. 또한 인플루언서가 스폰서 제품에 부정적인 리뷰를 주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스폰서 콘텐츠가 항상 매우 객관적이고 정직한 것은 아닙니다.
페이월
페이월에 대해 우리가 좋아하는 점은 그들이 정직하다는 것입니다. 누군가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었고 액세스 하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숨겨진 의제가 없습니다. 페이월에 대해 우리가 싫어하는 점은 모든 항목에 대한 구독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콘텐츠 제공자 중에서 선택하도록 강요한다는 것입니다. 대신, 우리는 몇 가지 특정 콘텐츠 제공자와 연결됩니다. 또한 저소득 국가의 사람들이 양질의 콘텐츠에 액세스 하는 것을 잠재적으로 배제합니다.
대안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콘텐츠 제작자가 돈을 받을 수 있는 가장 널리 퍼진 현재 솔루션의 열렬한 팬은 아니지만 더 나은 설루션이 나오기를 희망하며 대체 설루션을 시도하는 데 참여하고 싶습니다. 향후 솔루션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위적 참여 없음: 결제 솔루션은 콘텐츠 제작자에게 클릭 미끼 또는 편향된 콘텐츠를 만들도록 장려해서는 안 됩니다.
- 오픈 소스 : 결제 솔루션은 누구나 구현할 수 있도록 오픈 소스여야 합니다.
- 개인 정보 우선 : 결제 솔루션은 검색 기록과 같은 개인 데이터를 수익화해서는 안 됩니다.
- 투명성: 결제 솔루션은 투명해야 결제 시기와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 무료 구독: 지불 솔루션은 개별 웹 사이트에 대한 비싼 구독을 요구하지 않아야 합니다.
- Fair : 결제 솔루션은 콘텐츠 제공자에게 공정한 보상을 제공해야 합니다.
번역된 내용으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opic > 기획자라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 3.0을 위한 UX 디자인 (0) | 2023.05.22 |
---|---|
모바일 퍼스트 vs 반응형 웹 디자인의 차이점 (0) | 2023.05.19 |
디자인 트렌드가 비즈니스에 좋지 않은 이유 (0) | 2023.05.15 |
행동 설계 : 설득력 있는 설계의 심리학 메커니즘 (0) | 2023.05.05 |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디자인 뿐만이 아닙니다. (0) | 2023.04.28 |
UI/UX 트렌드를 고수하는 것은 지는 전략입니다. (1) | 2023.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