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가지 유형의 편향을 시각화해서 소개합니다.
인지 편향을 이해하는 것은 UX 연구 및 UX 디자인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을 탐색하는 데에도 중요합니다. 편향은 우리의 판단과 사고에 스며들어 우리의 주관적인 관점에 기반한 경험의 현실을 왜곡할 수 있습니다. 저는 UX Research 부트캠프 동안 다양한 편견에 대해 배우기 시작했지만 Erika Hall의 ' Just Enough Research '를 읽고 Nielsen Norman Group의 방대한 유용한 정보를 활용하여 이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로 결정했습니다. 내가 발견한 내용은 10개의 예시적인 시각 자료를 통해 아래에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1. 샘플링 편향
샘플링 편향은 대상 모집단의 구성원이 올바르게 선택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음식 과민증이 있는 사람들이 식사를 기록하고 성인 남성(20~30세), 성인 여성(20~30세), 10대 남녀(15~19세)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앱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 대상 샘플로 식품 과민증이 있는 사람. 그러나 모든 샘플 대상이 성인 남성과 10대 여성만 있는 경우 편향되고 대표성이 없는 샘플이 생성됩니다.
2. 스폰서 편향
스폰서 편향은 연구 결과가 조직의 목표에 편향된 연구 결과로 조직의 목표와 관심을 선호하는 경우입니다. X 조직이 다음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본사로 가는 교통편을 제공합니다. 귀하의 시간을 지불하고 참여에 대한 금전적 보상을 제공합니다. 음식, 음료, 할인 및 따뜻함을 제공합니다. 참가자는 가능한 한 객관적이 되려고 노력할 수 있지만 그들에게 주어진 인센티브와 보상은 X 조직에 유리한 평가와 응답을 왜곡할 수 있습니다. Just Enough Research에서 Erika Hall이 언급한 것처럼 특정 회사의 이름을 지정하지 않고 조직의 목표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을 사용하여 이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3. 잘못된 합의 편향
잘못된 합의 편향은 다른 사람들이 동일한 신념을 공유하고 특정 상황에서 유사하게 행동할 것이라고 가정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신생 기업이 앱을 설계하지만 최종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조사하지 않는 경우 최종 사용자는 신생 기업이 가정하는 요구 사항과 완전히 다른 요구 사항을 가질 수 있으므로 재앙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편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편향은 최종 사용자와 직접 작업하고 다양한 연구 방법을 사용하여 결과의 타당성을 높임으로써 줄일 수 있습니다. 삼각 측량은 데이터를 분석할 때 여러 접근 방식/소스를 사용하여 신뢰도를 높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면접관 편향
이 특정한 편향은 UX 연구 부트캠프의 일환으로 인터뷰를 수행할 때 제가 어렵게 느꼈던 것입니다. 면접관으로서 중립을 유지하는 것은 연습과 인내가 필요한 기술입니다. 인터뷰 대상자가 자신의 해석을 사용하여 질문을 탐색해야 하므로 특정 방식으로 내러티브를 구성하는 주요 질문을 피하십시오. 인터뷰 중에 특정 지점에서 고개를 끄덕이거나 웃는 것이 인터뷰 대상자의 응답에 미묘하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인터뷰 진행자의 얼굴 표정은 가능한 한 중립을 유지해야 합니다.
5. 지식의 저주
지식의 저주는 다른 사람들이 특정 주제에 대해 자신과 동일한 수준의 이해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는 것입니다. 이 편향을 줄이는 것은 UX 연구 인터뷰 및 설문 조사 중에 특히 중요합니다. 어려운 기술 언어가 참가자를 혼란스럽게 하고 연구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중에 참가자가 해당 주제에 익숙하지 않은 것처럼 대화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참가자가 자신의 답변을 확장하고 연구자의 기존 지식이 참가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가장 잘 보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6. 확증 편향
아마도 가장 일반적으로 알려진 편견의 형태일 것입니다. 여기에서 사람들은 가정을 확인하는 증거를 강조하고 이러한 가정을 뒷받침하지 않는 데이터를 할인합니다. 사람들의 네트워크가 유사한 견해를 표시할 가능성이 더 높은 소셜 미디어의 반향실에서 이것을 볼 수 있으며, 서로 다른 그룹의 사람들 사이에 양극화를 만듭니다. 확증 편향이 있는 연구자가 조사하고 있는 특정 연구 목표가 있고 그 증거가 그들의 가정에 반하는 것으로 보이는 경우; 그들은 그들의 믿음에 유리한 증거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연구나 제품은 최종 사용자의 최대 이익을 염두에 두지 않고 설계될 수 있습니다.
7. 디자인 편향
UX Research 내에서 디자인 편향은 연구가 어떻게 구성되고 수행되는지를 나타냅니다. 정보가 연구에서 제외되거나 개인적인 목표, 가정 및 선호도에 따라 증폭되는 경우 디자인 편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호손 효과
선생님이 보지 않을 때 다르게 행동했던 학교 시절을 기억하십니까? 아니면 부모님이 당신을 관찰하지 않을 때 다르게 행동했을 때? 이 '호손 효과'는 UX 리서치 연구 중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당신이 연구하는 사람들이 거기에서 그들을 지켜보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행동을 바꾸는 것입니다. 참가자는 다르게 행동하고 판단으로 인식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말하는 것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연구원은 가능한 한 배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하고 참가자가 주변에 아무도 없는 것처럼 행동하도록 장려해야 합니다.
9. 사회적 바람직성 편향
사람들은 그들에 대한 거부와 혐오를 피하기 위해 집단의 일부가 되고자 하는 뿌리깊은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 인터뷰 중에 인터뷰 대상자는 거짓말을 할 수 있고 면접관 앞에서 부끄럽거나 부끄러워 보이지 않도록 응답을 왜곡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연구자는 연구의 기밀성을 강화하고 참가자가 가능한 한 정직하게 행동하도록 장려해야 합니다. 이것은 또한 참가자들이 더 자연스럽게 행동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형태의 편견을 줄이는 데 관찰 연구가 인터뷰보다 더 유익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10. 최신 편향
최신 편향은 보다 최근의 경험에 더 많은 가중치나 가치를 부여하는 인간의 경향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학교를 보자. 최근 시험에서 나쁜 성적을 받았지만 이전에 완료한 7개의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고 가정해 봅시다. 대신 최근의 나쁜 시험 결과를 여전히 깊이 기억할 수 있습니다. UX 연구 내에서 연구자가 이전의 모든 데이터와 결과를 살펴보는 대신 가장 최근의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가정을 하는 경우 최신성 편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번역된 내용으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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