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는 종종 빠른 아이디어 생성을 통해 창의적으로 시각화되는 솔루션으로 시각적 문제에 중점을 둡니다. 그리고 우리 대부분은 초기 아이디어가 일반적으로 단순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관념화 과정은 당신의 마음이 거칠게 움직이고 나중을 위해 판단을 내리게 할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 그러나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개선할 기회가 있다면(어떤 아이디어가 가치 있고 어떤 것이 쓰레기인지 확인) "예"와 "아마도"를 가능한 가장 강력한 솔루션으로 완성하고 싶을 것입니다. 디자이너는 종종 적은 것으로 많은 것을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을 당연하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시각적 스토리텔링에서 완벽하게 구현된 단순성의 예로 Roger Kastel의 1975년 영화 Jaws 포스터를 살펴보십시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이미지를 상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이빨을 드러내고 있는 백상아리가 헤엄을 치고 있는 여자에게 접근하는 장면입니다. 핏빛 블록 문자로 된 단순한 제목이 장면을 완성합니다. 여자, 상어, 물, 하늘, 제목 5가지 시각적 요소만으로 주제와 톤, 감성적으로 소통하는 구성이다. 좋은 영화 포스터(또는 책 표지)와 마찬가지로, 스토리가 무엇에 관한 것인지 정확하게 알려주는 동시에 더 보고 싶게(또는 읽고 싶게) 만듭니다.
“완벽함은 더 이상 더할 것이 없을 때가 아니라 더 이상 뺄 것이 없을 때 성취된다.”
-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단순성을 달성하려면 지속적인 검토가 필요합니다.
디자인 솔루션의 단순성을 달성하려면 연역적 프로세스와 환원적 프로세스를 모두 따라야 하며, 적절한 양의 정보와 함께 가능한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해당 아이디어를 전달할 때까지 세부 사항과 복잡성을 검토하고 제거해야 합니다. 시각 디자인에서 이것은 중복된 세부 사항을 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사용할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계할 때 중복되는 단계나 프로세스를 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완성된 설계 솔루션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누군가에게 설명해야 한다면 해당 솔루션은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런던 지하 지도의 재설계 이야기는 명확성과 유용성을 달성하기 위해 디자인의 복잡성을 줄이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것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1908년에 제작된 원본 지도에는 많은 실제 세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강, 나무, 수역은 모두 기차역 사이의 지도를 어수선하게 만들었습니다. (지리적 관점에서 볼 때) 진정한 표현이었지만 승객들이 사용하기에는 엉망이었습니다. 1930년대 초, 영국의 기술 기안가(및 빈번한 "튜브" 후원자) Henry Charles Beck은 매우 간단한 이론을 바탕으로 지나치게 상세한 지도를 수정했습니다. 지상에서 일어나는 일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들은 A지점에서 B지점으로 가기를 원하는 것 뿐입니다.
Beck의 재설계된 지도는 역과 경로에만 초점을 맞추고 철도의 유기적 선을 수직, 수평 및 대각선의 세 방향으로만 단순화했습니다. 결과는 더 이상 지리적 영역과 기차 경로의 1:1 물리적 표현이 아닙니다. 우리가 말하는 것처럼 "정확"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훨씬 더 나은 점이 있었습니다. 불필요한 정보와 세부 사항을 모두 제거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실제로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지도였습니다. 오늘날 Beck의 지도는 1933년 출시된 이후 거의 변경되지 않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단순함은 명백한 것을 빼고 의미 있는 것을 더하는 것입니다." -존 마에다
복잡성 제거
더 단순한 디자인은 종종 사람들이 사용하기 더 쉽습니다. 특히 친숙하게 느껴지는 것들. 이것이 Google이 시각적 구성 요소 라이브러리 및 사용 지침인 머티리얼 디자인 시스템을 출시한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는 전 세계 인터페이스 디자이너가 사람들이 친숙함을 사용하여 이해할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머티리얼 디자인이나 Apple의 휴먼 인터페이스 가이드라인과 같은 디자인 시스템을 통해 디자이너는 새로운 디자인 솔루션으로 바퀴를 재창조하는 대신 공통 요소(및 패턴)를 쉽게 가져와 제품과 경험을 디자인하고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장과 발전을 돕기 위해 지속적인 검토를 받습니다.
그러나 디자인 라이브러리를 표준화한다는 개념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독일 산업 디자이너 디터 람스(Dieter Rams)의 작품은 오늘날 단순한 미학을 중시하는 디자이너 세대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소비자 제품 회사인 Braun과의 작업을 통해 Rams는 디자인의 역할이 제품의 본질적인 기능을 가리는 것이 아니라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Braun에서 Rams는 "단순함이 탁월함의 열쇠입니다."라는 자신의 진언을 반영하여 브랜드의 모든 산업 제품에 대한 간결한 시각적 언어를 개발했습니다.
특히 Rams는 1970년대 동시대 사람들이 디자인한 대부분의 제품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The World of Dieter Rams: Less is More"에서 그는 자신의 유명한 Braun ET66 계산기의 = 버튼을 노란색으로 색칠하고 나머지 제품 디자인에는 검은색과 갈색의 차분한 톤을 사용하기로 한 단순한 결정을 회상했습니다.
“디자인은 사물을 지배하거나 사람을 지배해서는 안 됩니다.”라고 Rams 말했습니다.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이 단순하고 절제된 디자인 선택으로 그는 실제로 전체 제품을 더 다채롭게 만들지 않고도 전체 제품의 다양성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iPhone, MacBook 등과 같은 제품에서 Dieter Rams가 Apple의 전 최고 디자인 책임자인 Jony Ive에게 미친 영향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단순성 지수
매년 Siegel+Gale은 "세계에서 가장 단순한 브랜드"로 알려진 가장 덜 복잡한 경험을 가진 브랜드 순위인 The Simplicity Index를 발표합니다. 그들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2009년 이후, 글로벌 Top 10에서 상장된 가장 단순한 브랜드로 구성된 주식 포트폴리오는 주요 지수를 679% 능가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단순한 브랜드
그런 데이터를 무시하기는 어렵습니다. 단순성 지수는 사람들이 복잡하지 않은 경험을 가진 브랜드를 추천하고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더 단순한 경험을 즐길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Google, Amazon, Netflix 등 The Simplicity Index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최상위에 있는 회사는 모든 사람이 사용하기 쉬운 제품과 서비스가 채택률, 사용자 만족도 및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브랜드에 대한 더 높은 성과와 더 큰 투자 수익. 그러나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형편없고 복잡한 디자인 실행은 브랜드를 죽이고 고객을 멀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로서 우리의 목표는 항상 즉시 이해하거나 쉽게 탐색할 수 있는 것을 디자인하는 것이어야 하며, 보는 사람이나 사용자에게 더 많은 질문을 남기지 않아야 합니다. 우리가 디자인하는 제품, 화면 및 경험과 상호 작용하는 사람들은 즉시 "알겠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간단하게 유지하십시오.
번역된 내용으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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