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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와 공감하는 방법

kimdirector 2023. 3. 17. 08:02 

사용자와 공감하는 것이 성공적인 제품을 만듭니다따라서 사용자 공감을 강화하고 UX 연구를 강화하는 도움이 되는 가지 디자인 도구와 팁이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디자인 프로세스에 언제 사용자 공감을 적용해야 하는지, 어떤 도구를 사용해야 하는지, 제품을 디자인할 때 사용자를 이해하는 것이 왜 유익한지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공감은 다른 사람들이 경험하는 것, 그들의 고통 및 감정을 아는 이해의 장소에서 나옵니다. 그들의 상황과 관련된 것 이상입니다. 공감은 똑같은 상황을 겪고 있는 자신을 보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디자인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사용자 공감

사용자 공감을 통해 디자이너는 "사용자 입장에서 걷고" 그들의 관점, 요구 사항, 두려움 및 동기를 완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활동은 혁신적인 제품 설계에 매우 중요합니다.

 

“공감은 디자인의 핵심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보고 느끼고 경험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디자인은 무의미한 작업입니다.” 
브라운, IDEO

 

디자인의 목적은 문제를 해결하거나 사용자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공감과 달리 공감은 디자이너가 사용자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도록 합니다. 이러한 솔루션 추구 행동은 디자인에서 공감보다 공감을 더 크게 만드는 것입니다. Nielsen Norman Group에에 따르면 연민은 공감의 완전한 구체화이며 연민은 연민의 단절되고 추상적인 버전입니다.

 

 

출처:닐슨 노먼 그룹

 

 

디자인 팀은 사용자에 대한 연민을 요구하지 않을 수 있지만 공감은 확실히 성공적인 제품을 구축하기 위한 요구 사항입니다.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공감을 연습해야 하는 경우

디자인 팀은 사용자가 디자인 프로세스의 최전선에 있도록 권장됩니다. 그러나 디자인 프로세스에는 사용 가능한 도구 및 기술에 대한 사용자 공감을 연습해야 하는 지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세 영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UX 리서치의 공감

다른 직업 분야에서 공감은 소프트 스킬일 수 있지만 UX 연구원에게는 영향력 있는 사용자 연구를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사용자 조사는 성공적인 제품 구축의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결국, 사용자가 잘못 해석하거나 잘못 이해하는 경우 전체 제품을 잘못된 개념과 가정으로 설계할 위험이 있습니다. 사용자 연구는 회사와 디자인 팀이 최종 사용자를 이해하고 제품 디자인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기반을 설정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으로서 우리는 항상 어떤 식으로든 편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공감을 실천하는 것은 UX 연구자들이 자신의 관점을 제쳐두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 인터뷰 및 상황에 맞는 질문과 같이 공감을 촉진하는 UX 연구 방법은 제품 개발의 여러 단계에서 사용됩니다. 질적 연구를 통해 UX 연구원은 "사실과 수치"를 넘어 제품과 관련된 사용자 행동 이면의 "이유"로 이동합니다.

 

UX 디자인의 공감

공감은 이유가 있는 디자인 사고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실제 요구를 해결하는 인간 중심의 제품을 설계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출처:UX트윅

 

공감의 중요성은 이 유명한 UX 디자인 규칙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사용자가 아닙니다.' 

 

사람들이 당신과 같은 방식으로 특정 사물에 대해 생각하거나 반응한다고 가정하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기 때문에 디자인 세계에서 이 진언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행동,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투사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UX 디자이너에게 이것은 사용자가 당신이 하는 방식으로 제품을 이해한다고 가정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 공감을 실천함으로써 우리 자신에게만 맞는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한 방법 중 하나는 제품 개발 전반에 걸쳐 진실의 통합 소스 역할을 하는 도구인 사용자 페르소나입니다. 

 

UX 디자인에서는 사용자의 요구 사항, 동기 및 고충을 우선순위로 지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디자인 프로세스에 공감을 수용함으로써 원활한 사용자 흐름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우수한 UI 디자인으로 효과적인 제품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UX 글쓰기의 공감

사람들이 당신의 제품을 사용할 때 주고받는 관계에 들어갑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제한된 관심을 기울이고 당신에게서 가치를 얻기를 기대합니다. 그들이 이 가치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즉 제품 내 단어를 통한 것입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식당 장식이 눈에 띄면 어디에서 먹을지 찾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의 음식을 먹어보고 신이 나지만 메뉴의 머리나 꼬리를 만들 수 없습니다. 예상한 식사를 방해하는 의사소통 문제가 너무 많습니다. 좌절하고 일어나서 떠납니다. 디지털 제품도 마찬가지다. 

 

UX 작성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환상적인 디자인이 더 이상 중요하지 않습니다.

UX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UX 글쓰기 의 공감은 질적 연구에서 시작됩니다. 사용자 경험 작성자는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할 때 직면할 수 있는 문제점을 식별하고 제거하기 위해 사용자의 요구, 동기 및 사용 콘텍스트를 고려합니다. 그것은 화면의 단순한 단어 그 이상입니다. 사용자가 제품을 이해하고 필요에 따라 사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공감은 사용자를 적절하게 안내하고, 소통하고, 원활하고 생산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합니다. UX 작성의 기본 규칙은 제품 내의 사본을 간결하고 명확하며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도구와 기술을 사용하여 최종 사용자와 공감하는 방법

디자인 산업에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기술로서 공감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디자인 팀이 디자인 프로세스의 다양한 단계에서 사용자와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를 확인해 봅시다.

 

사용자 인터뷰

사용자를 알아가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사용자와 소통하는 것입니다. 공감 디자인의 경우 비정형 및 반정형 사용자 인터뷰는 사용자에게 충분한 표현의 여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UX 연구원이 선호합니다. 구조화되지 않은 사용자 인터뷰는 종종 사용자에 대한 실질적인 질적 데이터를 얻기 위해 프로젝트 초기에 수행되는 반면, 반구조화 사용자 인터뷰는 일반적으로 UX 연구원이 사람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방식을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토타입이 디자인되었을 때 수행됩니다. 사용자 인터뷰를 수행할 때의 황금률은 사용자의 관점이 귀하와 아무리 다르더라도 귀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공감 지도

우리는 디자인 프로젝트 초기에 공감 지도를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뷰에서 얻은 기본 데이터를 분류하고 분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팀과 함께 사용자 조사 결과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고 사용자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얻도록 돕고 사용자 페르소나를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보그월드

 

Paul Boag가 디자인한 이 5사분면 공감 지도에는 사용자의 고통과 이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자가 말하고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전통적인 공감 지도를 기반으로 합니다.

 

여정 지도 

여정 맵은 사용자가 앱 내에서 수행하는 일련의 작업을 매핑하여 사용자와 공감하는 데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연구 도구입니다. 여정 지도를 작성할 때 디자이너는 사용자 페르소나를 염두에 두고 자신의 관점에서 여정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디자이너는 사용자가 제품과 갖는 단계별 상호 작용을 시각화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직면하는 문제점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Journey 지도는 사용자 흐름, 디자인 및 콘텐츠가 모든 시점에서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조정되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출처:언스플래쉬

 

사용자 페르소나

사용자 페르소나는 사용자를 디자인 프로세스의 최전선에 유지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연구를 기반으로 한 준허구적 캐릭터로, 그 특성은 사용자 유형 그룹에서 발견되는 일반적인 특성을 나타냅니다. 사용자 페르소나는 디자인 팀이 제품을 디자인할 때 특정 사용자를 염두에 두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는 인구 통계 프로필, 목표, 배경, 사용 콘텍스트, 동기 등과 같은 정보가 포함됩니다. 사용자 페르소나는 이상적인 사용자를 나타내기 위해 사용자 조사에서 얻은 실제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카드 분류

Card Sorting과 같은 연구 도구는 웹 사이트 및 앱의 정보 아키텍처를 설계할 때 사용자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은 서로 다른 정신 모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웹사이트나 앱이 어떻게 작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대치가 다릅니다. 카드 정렬은 UX 연구원에게 사용자의 마음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사용자가 정보를 분류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 가지 카드 정렬 기술이 있습니다: 개방형, 폐쇄형 및 하이브리드. 각각은 다른 시간에 다른 이유로 사용됩니다. 공감을 가지고 디자인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카드 정렬 예제 출처:UX트윅

 

사용자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반적인 팁

디자인 도구 외에도 디자인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공감을 우선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당신의 편견을 알고
  2. 사용자가 자연환경에서 제품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 관찰
  3. 사용자의 어휘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사용자는 종종 최고의 작가를 만듭니다.
  4. 개방형 질문하기
  5. 다양한 팀을 고용하고 다양한 사용자 그룹을 모집합니다.
  6.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세요

 

공감: 성공적인 제품을 만드는 열쇠

수익을 내는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도 좋지만 사용자의 공감을 우선시하는 제품이 더 좋다. 그들은 종종 iPod, Uber 및 많은 다른 회사와 같은 게임 체인저가 됩니다. 사용자를 이해하고 그들의 관점에서 사물을 봄으로써 실제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가치 있고 수익성 있는 제품을 구축하게 됩니다. 또한 편향된 가정을 조기에 제거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실수를 방지합니다.

 

가정보다 사실을 선택하십시오 

당연히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많은 것에 대해 가정을 합니다. 그리고 디자인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는 사용자가 우리와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고 우리가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을 원한다고 가정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 사실에 기반하지 않은 공감은 당신을 오도할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누구인지 알고, 이해하고, 그들의 관점을 포용하십시오. 시간과 연습은 공감을 마스터하고 가치 있는 제품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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