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기 위해 어떤 UX 전문가가 집중해야 할까요? UX 디자인을 마스터하는 것은 끝없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UX 전문가라도 업무에 몰두하다 보면 기초를 간과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 Ward Andrews는 UX 팀이 집중해야 하는 핵심 영역을 강조합니다.
사용자 경험의 모든 측면에서 전문가인 UX 디자이너는 유니콘입니다. 전체 직업 생활을 검색해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UX 디자인의 12가지 역량에 대해 팀을 교육하고 개발하는 보다 실용적인 접근 방식을 권장합니다.
이 12가지 역량은 로봇이 곧 수행할 수 없는 기본 UX 기술입니다. 장기적인 성공을 달성하려면 이러한 개념에 대한 확고한 기반을 갖춘 인간 디자이너가 필요합니다.
문제는 이러한 역량을 교육하고 개발하기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유니콘은 많지 않지만 독특한 재능과 관심을 가진 훌륭한 디자이너는 많이 있습니다. 몇 가지 간단한 단계를 통해 팀은 이러한 기술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을 구축하고 더 깊이 파고들 필요가 있는 영역을 식별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왜?"에 기대세요.
우리 모두는 "방법"과 "무엇"을 수정하는 과정에 속에서 문제에 뛰어드는 때가 가끔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 정지 신호를 통과하는 것과 같은 것이 UX일 것입니다. 운이 좋아 올바른 솔루션에 도달할 수도 있겠지만 정지 신호를 무시하면 파국을 맞이하게 되는 경우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모든 솔루션은 그 이면에 있는 "이유"로 시작해야 합니다. 사용자에게 도움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귀하가 그러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적합한 사람, 제품 또는 서비스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경쟁업체가 제공하는 솔루션 대신 귀사의 솔루션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당면한 작업의 더 큰 목적은 무엇이고,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데 어떠한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질문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전에 자신과 팀이 이러한 질문에 답하고 그 목적과 열정을 고객과 이해 관계자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강제하는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시작하는 방법 :
사용자 여정 지도 및 간단한 페르소나를 위한 기본 템플릿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사용자의 머릿속에 들어가는 연습을 위해 복잡하거나 세련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더 큰 디자인 사고 워크숍의 일부로 사용하여 이해 관계자가 "이유"를 명확하게 설명하고 솔루션의 너머를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될 문제점과 기회 영역을 식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비즈니스에서 일회성 솔루션 요청에 대응하기 위한 도구와 자신감을 팀에 제공하는 프로세스와 체크리스트를 설치합니다.
2. 명확한 비전으로만 진행
"왜"를 이해하면 솔루션이 무엇이 되는지에 대한 비전을 구축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현재, 특히 숙련된 그래픽 디자이너에게는 화면 디자인과 비주얼 솔루션에 뛰어들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사용자를 어디로 데려가고 싶은지에 초점을 맞추기 위한 규율을 기르셔야 합니다. 계획한 워크플로가 끝나면 사용자에게 성공이란 무엇일까요? 구매하고 싶은지, 앱을 다운로드하고, 필요한 정보에 액세스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경험을 얻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할까요. 현재 경험의 주요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성공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만드는 데 시간을 할애하면 다른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이야기는 사용자를 위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계획 뒤에 있는 전체 비즈니스를 통합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시작하는 방법 :
'왜'를 특정 문제와 문제점에 연결하여 비즈니스와 사용자에게 성공이 무엇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수립하십시오. 이 비전의 프레젠테이션을 다양한 청중에 맞게 조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가능한 해결책을 창의적으로 생각하지만, 첫 번째 해결책이나 특정 설계만으로 결착하지 마십시오. 동시에 명확한 비전을 활용하여 목표에서 목표로 초점이 이동할 때 움직이는 목표를 쫓는 것에 휘말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팀 외부의 사람들이 성공의 비전을 이해하고 공유하고 단결력, 집중력, 열정을 쌓는 데 도움이 되는 스토리보드를 만듭니다. 이들은 프로젝트 진행에 맞춰 팀의 집중력을 유지하는 동기 부여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3. 사용자의 눈으로 세상을 보라
사람들은 "연구"라는 단어를 많은 달러 기호 및 시간과 동일시합니다. 그들은 제대로 하는 방법을 모른다고 걱정합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내 디자인 팀이 최선의 추측에 기반한 솔루션을 사용하여 앞으로 나아갑니다.
중요한 것은 이것을 엄격한 연구 실천이 아니라 공감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사실, 시간과 자원이 있다면 공식적인 연구가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시간과 돈이 부족하다고 해서 사용 가능한 모든 채널을 통해 적어도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것을 중단하지 마십시오. 그렇게 할 수 없는 경우, 최소한 시간을 들여 사용자의 여정 공감 지도를 통해 사용자에게 공감하십시오.
대부분의 디자이너는 이미 사용자를 이해하려는 탐구적인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사용자가 가설에 의문을 갖고 수정하고, 자신의 결정을 옹호하며, 결국 사용자를 옹호하는 것을 장려하는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시작하는 방법 :
여정과 공감 지도를 팀에서 논의하고 설계 중인 솔루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작성하세요. 사용 가능한 기존 채널(이메일 마케팅, 포커스 그룹, 고객 옹호 그룹,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사용자와 대화하여 가정이 아닌 데이터를 기반으로 솔루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동료, 친구, 심지어 낯선 사람들에게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통해 구축하는 것에 대해 쉽게 묻는 것은 전혀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작은 근성 검사는 대규모 공식 연구 프로젝트만큼 도움이 됩니다.
4. 성공을 위한 측정 기준 설정
종종 너무 복잡하다고 생각되는 또 다른 단계는 설계를 평가하고 검증하는 것입니다. 경험 성공 사다리의 언어를 학습하여 이를 단순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방법을 구성하는 방법으로 사용하십시오.
이를 통해 다른 사업 부서와 경영진에게 자신의 작품을 판매하는 어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도자가 가장 신경 쓰는 것(충성심이나 고객이 떨어지는 것과 같은 임원실의 지표)은 종종 사다리의 상위에 있음을 유의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UX 디자인이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시작하는 방법 :
성공을 위한 주요 지표를 파악하고, 이러한 지표를 수집하는 계획을 수립하고, 각 프로젝트가 시작될 때, 기준 측정을 얻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행 상황을 보여줍니다. 사내에서 성공을 평가하고 전달하기 위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공통 어휘와 언어(체험 성공 사다리 등)를 개발합니다. 사용자 인터뷰, 분석, 사용성 평가 등의 방법을 통해 성공을 지속적으로 측정하기 위한 절차와 계획을 수립하고 필요에 따라 접근 방식을 조정합니다.
5. 적절한 흐름을 설계하는 방법 알아보기
건물과 주택과 마찬가지로 우수한 UX 디자인은 강력한 기반과 우수한 아키텍처에 따라 다릅니다. 사용자 흐름을 검토하고 가능한 한 적은 마찰로 사용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구조를 구축해야 하는지 고려하십시오. 그런 다음 구조에 맞는 전술적 요소를 숙고하고 방해가 되는 모든 것을 제거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디자이너는 사본을 홍보해야 하는 마케팅 분야의 출신입니다. 그러나 제품 및 서비스 사용자에게는 특정 프로세스를 안내하는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그 이상이 있으면 경험이 지저분해집니다. 다른 구조와 사용자 흐름에는 서로 다른 요구 사항이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흐름이 존재하는 환경을 고려하여 최우선 순위와 계층 구조를 비교하고 사용자가 흐름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고려합니다.
시작하는 방법 :
전술적 솔루션을 설계하기 전에 솔루션의 기본 아키텍처를 검토하고, 사이트 및 사용자 여정 맵을 만들고 수정하며, 사용자가 경험을 원활하게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본 규칙을 설정합니다. 간단한 와이어프레임을 만들어 내부 팀에서 검토하고 실제 사용자 테스트를 통해 프로세스 내 마찰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유저를 넘어뜨릴 수 있는 작은 점이나, 외형은 좋지만 실제로는 유저가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닌 디자인에 특히 주의를 기울입니다. 모범 사례를 설정하여 팀이 일련의 제품, 서비스 및 사용자 흐름의 공통 마찰점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6. "important to develop" 개발
많은 신인 디자이너들은 정적 디자인에 기반한 원칙으로 시작합니다. 그들은 화면의 단일 상태에서 인터페이스가 어떻게 보이고 어떻게 느끼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사용자 경험의 대부분이 그 중간, 즉 화면과 상태 사이의 전환에 있음을 잊어버립니다.
"important to develop"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액션과 이전 단계에서 사용자가 방금 수행한 액션을 확인하는 화면 사이의 순간을 생각해 보십시오. 이러한 갭을 채우고 초기 설계에서 이를 고려하는 방법을 배우면 사용자 경험을 다음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시작하는 방법 :
고해상도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모든 잠재력과 상태(황금 경로 포함)를 스케치하여 다양한 시나리오를 통해 전체 경험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타입(특히 테스트 용)을 구축할 때 제품의 다양한 상태와 이러한 상태 간의 전환을 나타내는 기회를 찾고 최종적으로 실제 디자인이 어떻게 느껴지는지 사용자가 더 잘 피드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치에서 다양한 응답을 생각하고 계획하고 디지털 제작에 현실적인지 확인합니다. 이 기능은 데스크톱 및 모바일 장치 사용자에게 어떻게 느껴지나요? 둘 다 사용할 수 있는 화면 영역의 양을 고려하십시오.
7. 빠르고 균형 잡힌 프로토타이퍼 되기
모든 디자인에는 기술적으로 적합한 것과 사용자에게 진정한 기쁨을 주는 것 사이에 미묘한 균형이 있습니다. 화면 앞에 앉기 전에 종이에 연필로 아이디어를 빠르게 스케치하는 것이 항상 더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일회성 설계가 아니라 전체 솔루션을 체계적으로 검토할 수 있습니다.
많은 디자이너들은 와이어프레임을 다듬고 완벽한 초안을 작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스케치는 배우고 사용하면서 더 잘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초기 와이어프레임과 대략적인 스케치는 중요한 질문을 통해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계층 구조, 일관된 스타일 및 모든 사용자에게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작하는 방법 :
컴퓨터를 만지기 전에 펜과 종이를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빠르게 스케치하는 연습을 하십시오. 프로젝트 시작 시, 계층 구조 및 설계 라이브러리를 고려하여 균형 있고 일관된 인터페이스를 신속하게 롤아웃하는 데 도움이 되는 Atomic Design과 같은 접근 방식에 익숙하기 바랍니다. 한 제품에서 다른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유 디자인 라이브러리를 팀으로 만들어 시간을 절약하고 조직의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팀이 시각적 디자인 기본 사항(색상 이론, 타이포그래피 등)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8. UX 작성 기술 연마
훌륭한 제품은 사용자 경험에 명확성과 흐름을 더하고 신뢰와 확신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대로 잘못된 제품은 인터페이스를 어지럽히고 사용자가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차단합니다.
글쓰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스터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습이 필요한 기술 중 하나입니다. 모든 디자이너가 글쓰기에 능숙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모든 디자이너는 디자인의 모든 수준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쉽게 식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디자인의 일부로 쓰기 연습을 한 다음, 좀 더 연습하는 것입니다.
시작하는 방법 :
시각적 디자인에서 한 걸음 물러나 실제 카피 작성을 시작하십시오(단지 "Lorem Ipsum" 자리 표시자 텍스트가 아님). 와이어프레이밍 단계에서도 사용자가 실제로 보게 될 카피를 작성하면 완전한 사용자 경험을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재미있는 신생 기업은 기존 대기업과 다르게 들립니다.
제목과 부제목의 명확한 계층 구조를 사용하고, 텍스트를 짧고 훑어볼 수 있게 만들고, 사용자의 언어와 일치하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스크린 리더가 접근할 수 있도록 친숙한 카피 작성을 연습하세요. 가능한 한 간결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고 전문 용어를 피하기 위해 끊임없이 검토해 보세요.
9. 사용자 대신 기술에 편안하게 기대십시오
사용자를 잘 알고 있고 언제든지 사용자를 지원하고 안심할 수 있는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대부분은 언제 어디서 그것이 필요한지 사용자에게 가르치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최고의 UX 디자이너가 되려면 현 상황을 고수하는 대신 혁신을 추진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경험에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화면 외부에서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은 무엇이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무엇이 사용자 여정에 즐거움을 더하고 사용자를 위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시스템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 봅니다. 이와 같은 질문을 하면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를 끌어올리는 새로운 방법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작하는 방법 :
메트릭, 사용자 여정 및 페르소나로 돌아가서 경험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새로운 것을 추가할 수 있는 순간을 인식해야 합니다. 기술 팀과 협력하여 제품의 가능성(및 제한 사항)을 이해하고 무엇이 실현 가능한지,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영역에 익숙해지십시오. 경험이 있는 그대로 작동하지만 사용자가 필요 이상으로 열심히 일하는 것을 볼 수 있는 사용자 인터뷰 또는 사용성 테스트에서 "아하"하는 순간을 찾으십시오.
10. UX 챔피언 및 지지자가 되기
UX 디자이너로서 더 성숙해지면 팀을 이끌고 사용자 경험을 옹호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가 생깁니다. 다른 분야의 전문가 중 상당수는 UX 디자인의 사고방식과 비즈니스에 제공하는 가치에 대해 아직 익숙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그들을 이해하도록 이끄는 당신의 기회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디자인에 대한 투자 수익률에 대한 비즈니스에 대해서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팀이 만드는 디자인에 대해 어떻게 말하는지 신중하게 고려하십시오. 부동산업자가 집을 안내할 때 주목하는 것은 부엌의 싱크대, 창문, 문 손잡이만이 아닙니다. 그들은 그 집에서의 생활 경험과 그 집이 당신이 원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비전에 어떻게 맞는지 판매합니다.
시작하는 방법 :
비즈니스 언어를 배우고 리더에게 가장 중요한 주요 비즈니스 메트릭에 익숙해지고, 익숙해지면 일반 비즈니스 일정 및 예산에서 디자인 요구 사항을 사전에 고려하기 위한 더 강력한 사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팀이 수행하는 작업의 진정한 가치를 보여줄 수 있도록 비즈니스 메트릭을 특정 UX 메트릭과 일치시켜 UX의 ROI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디자인을 외부 그룹에 발표할 때 디자인을 단순히 투어 가이드하는 함정을 피하기 위해 왜 그것을 구축해야 하는지, 어떻게 구축하는지, 그리고 그것을 구축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가치를 숙고하고 신중하게 전달합니다.
11. 협업과 비판에 익숙해지기
다른 사람이 디자인을 검토하고 비평하는 것을 피할 방법은 없습니다. 비평 또한 과정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성숙한 UX 디자이너는 비판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결국 사용자를 위해 올바르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새로운 관점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것은 UX 디자인에서 가장 보람 있는 부분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친절하고 솔직하게 피드백을 주고받을 기회를 찾아봐야 합니다.
자신을 다른 사업부와 디자인 팀 사이의 가교 역할이라고 생각하십시오. 그들은 제품을 성공으로 만드는 데 중요한 특정 전문 지식과 사물을 보는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그들이 당신의 관점을 이해하도록 도와주세요.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평가한 방법과 그렇게 솔루션을 구축한 이유를 보여주십시오. 이것은 오해와 잘못된 비판을 막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작하는 방법 :
다른 디자이너에게 건설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때 "좋아요. 좋아요", "시도하겠습니다" 형식을 사용해 보세요. 그들이 선택한 디자인에 대해 마음에 드는 점을 말하고, 변경했으면 하는 점과 그 이유를 따르고, 그 방법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디자인에 대한 모든 대화를 가능한 한 사용자 페르소나 및 여정과 연결하여 모든 사람이 디자인에 영향을 준 전제 및 데이터를 인식하도록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처음부터 프로세스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이 솔루션에 도달한 방법에 대한 전체 이야기를 말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디자인에 들어가는 노력을 인식하고 피드백을 내면화하지 마십시오. 결국에는 사용자 요구 사항과 비즈니스 및 기술 요구 사항의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하고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12. 솔선수범
강력한 디자인 리더가 되면 이러한 능력을 다른 사람들을 위해 모델링해야 합니다. 이러한 개념을 강화하는 시스템과 실천을 확립함으로써 협력적이고 혁신적인 환경을 촉진합니다. 팀이 실천을 통해 배우고 건설적인 피드백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어쨌든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고 평가할 수 있는 방식으로 자신이 무엇을 했는지, 그리고 왜 그렇게 했는지 제시하고 옹호하고 설명할 수 있는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시작하는 방법 :
모든 것을 "왜"에 연결하고 항상 사용자에게 가장 좋은 점에 비추어 팀의 디자인 선택을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청중으로부터 직접 오는 피드백에 대해 논쟁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능한 한 실제 사용자 테스트를 강조하고 지지자가 되십시오. 최종 사용자를 염두에 두고 더 많은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도록 장려하기 위해 조직적 디자인 사고를 촉진하는 시스템을 강조하고 지지자가 되어야 합니다.
번역된 내용으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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