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서 우리는 공감, 정의, 아이디어, 프로토타입 및 테스트의 5단계를 사용하여 창의적인 문제 해결 프로세스인 디자인 사고를 연습할 것입니다. 스케치노트에 대해 배운 내용과 공감, 실험과 같은 요소를 적용하여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01. 공감하다
개인 성찰
더 진행하기 전에 클라이언트, 우리가 해결하고 있는 문제 및 사용자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우리는 Whole Bank가 여행하는 고객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도록 해외 결제를 더 간단하고 편리하게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초기 연구 동안 현금 없는 지불을 위한 시장에서 몇 가지 기존 솔루션을 발견했습니다. 주요 경쟁자는 ApplyPay Venmo 및 PayPal입니다. 우리의 고객은 일이나 휴가를 위해 해외로 자주 여행하는 사람들입니다. 지난 1년 동안 해외 여행을 다녀온 5명의 구매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5명과 연락하여 인터뷰 일정을 잡았습니다.
인터뷰
인터뷰의 목표는 사용자의 주요 문제점을 식별하여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는 것입니다. International Design Foundation에 따르면 사용자 인터뷰에서 다루는 일반적인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내가 배운 중요한 점은 주도적인 질문 (답을 포함하거나 암시하는 질문)을 피하고 대신 개방형 질문(예/아니오로 대답할 수 없지만 대신 다음과 같은 문구로 시작하는 질문)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에 대해..." 또는 "당신이 어떻게/왜...").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질문을 하는 것은 쉽지만 좋은 질문을 하고 귀중한 통찰력을 얻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나는 끊임없이 질문을 설명하고 가능한 답변을 제안하려고 노력하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인터뷰를 하는 것이 면접을 더 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연습을 통해 나는 멈춤을 받아 들이고, 질문을 설명하는 대신 바꿔 말하고, 말하는 것보다 듣는 법을 배웠습니다. 처음과 다른 질문으로 끝이 났지만, 그것이 인터뷰를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매번 더 나은 질문을 할 뿐만 아니라 인터뷰하는 주제가 많을수록 디자인해야 할 것이 더 명확해집니다.
02 문제 정의
인터뷰 중에 귀중한 사용자 통찰력을 수집했으므로 이제 사용자를 솔루션 설계의 중심에 배치하여 문제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포스트잇 스티커는 사용자가 여행을 할 때 또는 경쟁 앱(베이지색 포스트잇 스티커)을 사용할 때 기존 결제 방법에서 경험하는 문제를 강조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자 지불과 관련된 몇 가지 불확실성은 전화 배터리 수명(전화가 꺼지면 지불할 수 없음)과 판매자에게 스캐너 장치가 있어야 하는 경우 전자 지불을 허용하지 않는 곳이 있다는 것입니다. 전자 지불의 이러한 단점을 고려할 때 사용자는 여행할 때 여전히 이 기능을 사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고 매우 편리하고 효율적이며 신뢰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전자적으로 지불할 수 있는 것 외에도 비용을 추적하고 추천 장소 목록(앱으로 지불할 수 있는 주변 장소의 지도)을 가질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서도 흥분했습니다. 사용자로부터 통찰력을 수집한 후 이제 명확한 문제 설명을 작성하고 MVP(최소 실행 가능한 제품)를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문제 설명
기존 은행 앱에서 고객이 빠르고 쉽고 안전하게 결제하여 해외 여행 시 구매 경험을 간소화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어 보세요.
사용자 여정
Mark와 Lucy는 주말을 파리에서 보낼 계획입니다. Lucy는 Mark를 가족에게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들은 금요일에 파리에 도착했고 Mark는 그녀의 부모를 저녁 식사에 초대했습니다. 그들은 멋진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불할 시간이 되었을 때 Mark는 레스토랑에서 신용 카드를 받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녁 식사 전에 쇼핑을 했기 때문에 현지 통화로 현금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는 근처에서 ATM을 찾았지만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환전소에서 환전을 시도했지만 환율이 매우 나빴습니다. Lucy의 부모님은 결국 비싼 저녁 식사 비용을 지불하게 되었습니다. 모두의 기분은 엉망이였고, 마크는 당황했다.
03 아이디어
문제를 정의하고 사용자 여정을 시각화한 후에는 잠재적인 솔루션을 브레인스토밍해야 합니다. 제한된 공간으로 인해 너무 많은 세부 사항에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나는 브레인스토밍을 위해 미니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이디어는 이 시점에서 높은 수준의 아이디어를 스케치하는 것입니다. 아이디어 중 일부는 앱 내부의 전자 지갑, 판매자의 이메일 또는 전화 번호를 사용하는 결제 기능 또는 스캔 후 결제하는 것이었습니다.
04 프로토타입
처음 두 가지 솔루션은 판매자에게 일종의 계정이나 스캔 장치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스캔 방법을 더 탐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음 단계 - 프로토타이핑. 저는 사용자가 영수증 스캔, 지불 방법 선택, 지불 보내기의 간단한 세 단계로 지불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저충실도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05 테스트
다음 단계는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테스트는 사용자가 좌절 없이 디자인으로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회사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최상의 디자인 버전을 보다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테이크아웃
디자인 씽킹 사고방식을 갖추려면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연습이 필요합니다.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면 전략, 프로세스 및 제품을 개발하는 방식이 바뀝니다. 사용자를 이해하고 필요에 따라 기회를 추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감, 관념화, 실험과 같은 디자인 사고 과정의 필수 단계는 사람들을 디자인의 중심에 두는 혁신적인 새로운 솔루션으로 이어집니다.
번역된 내용으로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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