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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D(사용자 중심 디자인)의 10가지 핵심 원칙

kimdirector 2023. 6. 7. 08:04 

많은 기업의 설계 및 개발 결정은 점점 더 인간 중심의 혁신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시장에 서둘러 출시하는 대신 이러한 회사는 사용자 중심 디자인 접근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및 개발 팀은 사용자 경험에 집중하여 고객의 요구 사항을 고유하게 충족하는 고성능 디지털 제품 또는 웹 사이트를 구축합니다. 결국 좋은 웹 디자인은 비즈니스 평판이나 사용자 경험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게시물은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정의하고 기본 원칙을 논의하며 사용자 중심 디자인 프로세스를 설명합니다.

 

 

Hal Gatewood photo of Unsplash

 

 

사용자 중심 디자인이란 무엇입니까?

문제에 대한 즐거운 해결책을 만들기 위해 사용자 중심 디자인은 각 단계에서 사용자의 요구에 집중하는 반복적인 디자인 프로세스 모음입니다. UCD(User Centered Design-사용자 중심 디자인)에서 사용자의 기대, 목표 및 선호도는 설계 결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사용자는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 프로세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 원칙은 디자이너가 사용자를 위해서가 아니라 사용자와 함께 제품을 만들도록 권장합니다. 이 전략에는 일반적으로 사용자 조사, 인터뷰, 사용성 테스트 및 방대한 양의 피드백 수집이 포함됩니다.

 

UCD에는 네 가지 기본 구성 요소가 필요합니다.

  • 가시성 : 사람들이 귀하의 웹사이트가 무엇인지, 페이지에 방문하는 순간 어떻게 활용하는지 볼 수 있습니까?
  • 가용성 : 귀하의 웹사이트는 사용자 친화적입니까? 정보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습니까? 클릭 유도 문안 버튼, 메뉴, 필터 및 검색 옵션을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 가독성 : 사용자가 텍스트를 쉽게 읽을 수 있습니까?
  • 언어 : 사용자가 이해하기 쉬운 언어입니까? 혼란과 망설임으로 이어질 수 있는 UX 저작에 업계 전문 용어를 사용하지 않습니까?

 

 

UCD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사용자 경험은 제품 디자인, 특히 앱 디자인, 웹 및 인터페이스 디자인, 마케팅과 같은 디지털 제품에서 중요합니다. 고객은 삶이 단순해지기를 원합니다. 웹 사이트, 앱 또는 제품은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존재합니다. 따라서 그것의 성공은 그것과의 상호 작용에 의해 결정됩니다.

 

다음은 비즈니스를 위한 사용자 중심 설계 전략의 몇 가지 이점입니다.

  • 고객은 더 많은 것을 위해 계속 돌아옵니다.
  • 매출상승이 있을 텐데
  • 세련되고 효율적이며 널리 사용 가능한 제품 만들기
  • 문제를 철저히 이해하여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함께 일하는 고객과 팀
  • 일반적인 실수 피하기
  • 경쟁력 강화
  • 시장 이해에 도움

 

소비자에게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 그들의 삶을 더 쉽게 만들기
  • 그들의 욕구 충족
  • 사람들이 듣고 이해한다는 느낌을 주는 회사
  • 그들이 사용하는 물건을 만들 때 그들이 중요하다고 느끼도록 만들기
  • 그들이 알지 못했거나 해결책을 상상할 수 없었던 문제에 대한 답을 제공합니다.

 

 

UCD의 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기업은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 중심 설계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웹 개발에 통합하면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주요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1. 프로젝트 실패 방지

웹 사이트와 같이 고객이 제품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평가하는 지속적인 피드백 프로세스가 있는 경우 회사는 개선 사항을 통합하고 제품이 실제 사용자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더 간단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고객은 완성된 제품에 자신의 요구 사항이 더 잘 반영되어 참여도를 높이고 회사와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다고 느낍니다.

 

2. ROI 향상

이 방법은 사용자의 기대를 보다 정확하게 반영하는 제품을 생산합니다. 이 절차는 또한 예를 들어 웹 사이트 사용자가 저지르는 실수를 줄입니다. 이러한 요소가 결합되면 사용자가 리드에서 유료 클라이언트로 전환하도록 동기를 부여하여 투자 수익을 높입니다.

 

3. 개발 효율성 향상

사용자 중심 디자인에서는 다양한 팀 구성원의 목표가 정렬됩니다. 이는 관련된 모든 당사자를 위한 최선의 행동 방침을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평가 프로세스를 통해 보다 목표 지향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장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은 이해 관계자를 참여시키고 그들의 노력과 방법론이 제품 개발 중에 반복적인 수명 주기를 사용하여 고객 상호 작용을 개선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4. 경쟁 수준 향상

고객은 귀하가 제공하는 제품에 대해 더 충분히 감사하고 귀하의 제품 또는 웹사이트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며 귀하의 제품이 고객의 요구와 기대치를 염두에 두고 제작된 경우 귀하로부터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아질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이것은 해당 분야에서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5. KPI가 포함됨

사용자 요구 사항과 비즈니스 목표를 고려할 때 첫 번째에서 두 번째로 어떻게 이동합니까? 전체 목표에 필수적인 사용자 요구 사항을 알게 되면 이를 염두에 두고 핵심 성과 지표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생산성은 사무용 소프트웨어의 초점일 수 있고 쇼핑객 활동은 판매 도구의 초점일 수 있으며 유지율은 다른 앱의 초점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이익 및 수익과 같은 비즈니스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단계입니다.

 

 

 

인간 중심 디자인 vs 사용자 중심 디자인

인간과 사용자 사이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모든 사용자는 인간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귀하의 제품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목표 시장을 철저히 이해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문제와 목표에 대해 자세히 조사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그들과 대화하고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여러 번 제공합니다. 이렇게 하면 완성되고 디자인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페르소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 그룹에는 귀하가 만든 제품과 같은 제품을 사용하기 위한 추가 요구 사항, 기술 전문성 수준 및 기대치가 있을 수 있음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자이너가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채택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지침이나 원칙은 무엇입니까?

 

사용자 중심 디자인 프로세스

특정 기본 원칙은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뒷받침합니다. 개발 프로세스는 항상 반복적이지만 명시적인 구현 방법은 지정되지 않습니다. 접근 방식은 폭포수 또는 민첩한 환경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1. 상황화

첫 번째 단계는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할 환경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향후 사용자를 위한 제품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팀은 잠재적인 사용자를 보고 대화함으로써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전제 조건 개요

새 제품에 대한 요구 사항을 지정하는 것이 두 번째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기업의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사용자 요구 사항을 설명합니다.

 

3. 설계

요구 사항이 설정되면 실제 설계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는 일반적으로 종이로 만든 것과 같은 간단한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것으로 시작한 다음 디지털 와이어프레임 및 완성된 프로토타입으로 이동합니다.

 

4. 분석

프로젝트 팀은 프로토타입을 만든 후 잠재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심도 있는 사용자 테스트 및 정성적 연구를 통해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수행됩니다.

 

설문 조사 및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 만족도, 효율성 및 효율성을 평가합니까? 새로운 정보를 가지고 프로젝트 팀은  제품을 개선하기 위해 설계 프로세스의 2 단계  또는 3 단계로 되돌아갑니다. 사용자 피드백이 만족되면 회사 프레임워크(시간 및 비용)를 고려하면서 이러한 반복이 계속됩니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 원칙 10 가지

사용자 중심 디자인의 원칙은 사용성이 개발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최우선 순위임을 보장하려고 시도합니다. 이러한 원칙을 성공적으로 준수한다면 제품을 처음 도입하는 동안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동안에도 사용자 경험이 충족될 것입니다. 또한 다음 각 원칙은 모든 제품의 특정 요구 사항 및 상호 작용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간단한 언어 사용

프로페셔널 웹디자이너는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사용자가 가장 읽기 쉬운 담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여기에는 어휘를 명확히 하고, 전문 용어를 제거하고, 단순히 작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관련 없는 정보를 제공하면 제품의 유용성이 손상됩니다. 또한 기본 언어는 사용자가 당황하거나 혼란스러워하지 않고 작업을 마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피드백

사용자는 자신의 모든 행동에 대한 반응을 기대합니다. 여기에는 활동을 완료한 후 화면 모양을 수정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작업이 일정 시간 후에 완료되면 사용자에게 작업이 진행 중임을 알리는 로딩 페이지를 표시해야 합니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면 안심하고 작업을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일관성 유지

제품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은 이상적인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일관성은 고객이 제품에 접근하는 방식과 사용 방법을 배우는 데 걸리는 시간에 영향을 미칩니다. 프로젝트 시작부터 완료까지 UCD 프로세스를 뒷받침하는 일관된 철학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업데이트해야 하는 경우 사용자에게 유익한 상태를 유지하려면 새로운 기능 간에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완전한 사용자 제어 제공

소비자는 이미 자신의 요구 사항을 알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노력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나머지는 제품의 도움에 의존해야 합니다. 작업에서 노력을 제거함으로써 사용자는 자신의 활동을 제어하면서 신속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5. 상황 설명

제품을 개발하기 전에 디자이너는 먼저 이상적인 사용자와 그들의 욕구를 조사해야 합니다. 디자이너는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함으로써 이러한 사람들이 경험하는 몇 가지 문제에 대한 포괄적인 감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찰의 대부분은 인터뷰를 통해 수행됩니다. 이러한 인터뷰는 디자이너에게 사용자가 달성하고자 하는 정확한 목표와 달성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6. 디자인 검토

디자이너는 UCD 프로세스 의 이 단계에서 제품의 실제 사용자와 사용성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이 단계는 디자이너에게 소비자가 제품과 상호 작용하는 방법과 제품을 더 잘 맞게 수정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 단계는 가능한 한 빨리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이 더 빨리 의견을 제공할수록 디자이너는 사용자의 관점에서 제품을 더 빨리 이해할 수 있습니다.

 

7.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맞는 디자인 만들기

디자인 팀은 디자인 프로세스를 시작하는 동안 의도된 인구 통계적 특징과 빈번한 실제 활동을 조사해야 합니다. 또한 제품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환경에 적합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많은 노력이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것은 사용성과 유용성을 감소시켜 궁극적으로  UCD의 목표를 무산시킵니다.

 

8. 설계 프로세스는 반복적입니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은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제품 팀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점진적으로 변경 사항을 도입하면 대상 고객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9. 적절한 탐색 도구

사용자 경험의 필수 구성 요소는 웹 사이트의 페이지 사이를 탐색하고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는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귀하의 웹사이트에서 현재 위치와 보고 싶지 않은 페이지를 떠나는 방법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고객은 예를 들어 탐색 지도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여 페이지 탐색 방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의류를 구매하고 결제 페이지에 도달한 후 다른 사이즈가 필요한 경우 현재 페이지를 떠나지 않고 주문을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합니다.

 

10. 완벽한 시스템

고객은 웹 사이트 페이지 사이를 쉽게 탐색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실수를 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문제를 바로잡도록 도와주세요. 양식은 평방 피트와 같은 특정 필수 필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실수로 필수 필드를 비워둘 경우 표시되는 부드러운 알림 또는 경고를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한 번에 하나씩 질문하고 각 응답에 대해 자동 응답을 제공하면 고객이 더 편안하게 프롬프트에 응답하고 대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은 단순히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 이상입니다. 그것보다 더 나아갑니다. 사용자를 집중 조명하여 동기와 의도를 보여줍니다. 당신은 마감일을 맞추거나 수익을 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신 사용자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고 그들의 필요를 우선시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팀이 사용자 중심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디자인을 포함한 모든 산업에서 성공하려면 고객을 아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제품을 만들면 사람들이 좋아할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 프로세스를 제품 디자인에 통합하여 사용자의 요구와 기대에 더 잘 대응할 수 있는 보다 강력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웹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을 적용하고 구상한 결과를 생성할 수 있는 전문가와 협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 Key Principles of User-Centered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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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된 내용으로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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