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전, 세계 각지의 디자이너들은 개인을 연결하고 모든 사람에게 정보, 엔터테인먼트 및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터넷의 엄청난 잠재력이라는 간단하고 통일된 비전에 매료되었습니다. 그것은 모두 더 높은 소명처럼 느껴졌습니다. 모든 별은 탐험을 위한 무한한 우주를 만들기 위해 정렬되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비전적인 전망을 받아들이고 이러한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의 디자이너가 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문제에 관해서는 우리가 업계, 직업 또는 직업에 합류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우리 자신보다 더 큰 무언가에 합류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디지털 리더십의 전형을 구현한 선구자들을 존경했습니다. 불확실한 혁신의 영역을 성공적으로 헤쳐나가 리더로 등장한 개인들에게 열망을 투사하면서 그 속에서 자신들을 보았을 것입니다. 그들의 독창성, 창의성, 기업가 정신을 모방하려고 노력했으며, 그렇게 함으로써 인터넷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우주에 작은 흔적을 남길" 수도 있다고 믿었습니다.
“Apple에서 사람들은 하루 18시간을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유형의 사람, 즉 누군가가 자신에게 큰 위험을 감수하도록 하기 위해 5년이나 10년을 기다리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을 끌어들입니다. 자신의 머리 위로 조금 들어가 우주에 작은 흠집을 내고 싶어 하는 사람입니다.”
- 스티브 잡스가 Apple에서 찾고 있던 인재 유형에 대해 이야기함
그 거대 기술 우상 중 누구도 디자이너가 아니었지만 어쨌든 우리는 미끼를 물었습니다. 우리는 이 모든 것에서 디자인(그리고 디자이너)의 역할을 물신화했습니다. 디자이너의 일부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하루 18시간을 투자했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움직이고 일을 깨뜨린다는 모토는 페이스북을 만들어 냈지만, 같은 시대의 다른 모든 회사들이 따랐던 것입니다. '참여'를 위해 설계된 소셜 네트워크는 글로벌 커넥터에서 잘못된 정보와 얕은 콘텐츠로 가득 찬 플랫폼으로 변모했습니다. 디지털 은행은 "소외된 인구에게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권을 제공"하겠다는 큰 약속을 하지만 더 많은 사용자를 전환하기 위해 기만적인 UX 전술을 사용합니다.
어느 시점에서, 세계 각지에서 온 동일한 디자이너들은 마침내 기업 환경에서 디자인은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또 다른 투자일 뿐이라는 불쾌한 깨달음에 이르렀습니다.
디자이너가 어떤 것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
업계에 대한 디자이너의 낭만적인 시각이 사라지기 시작하면서 이러한 유형의 질문은 불가피해졌습니다. 이러한 제품을 형성하는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궁극적으로 돈이 아닐까요? 디자이너는 사용자 경험에 어느 정도 영향력을 갖고 있지만, 우리의 힘은 반드시 무엇을, 왜 또는 얼마만큼인지에 국한되지 않고 어떻게에 제한되어 있음을 이해합니다.
TikTok과 같은 제품의 중독성이나 Instagram이 십 대의 자존감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생각해 보세요. 디자이너는 확실히 이러한 문제 중 일부를 완화하기 위한 기능을 만들 수 있지만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디자인이 이러한 플랫폼의 개발을 주도하는 기본 인센티브를 근본적으로 변경할 수 있을까요?
어떤 사람들은 디자이너의 영향력이 점차 감소하고 있다고 얘기합니다. 특히 이제 대규모 기술 기업들이 정의한 "쇠퇴 단계"에 진입하고 있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용어는 혁신이 정체되거나 감소하기 시작하는 거대 기술의 라이프 사이클 단계를 의미하며, 이는 종종 이러한 회사가 시장 변화에 적응하지 못함은 물론 원래 비전을 뛰어넘는 확장에 따른 본질적인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소는 디자인 팀 내를 포함하여 우선순위의 변화로 이어집니다. 오랫동안 디자인에 대한 투자는 R&D 및 혁신에 대한 투자를 의미했으며, 이는 시장이 확장되고 유망한 미래에 대해 새롭고 과감한 투자를 하는 동안 투자자와 벤처 자본가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용어였습니다. 그러나 이들 회사가 수익성과 최적화에 초점을 맞추면서 디자인은 비즈니스의 핵심에서 더욱 멀어지고 있습니다. 어쩌면 그동안 디자이너로서의 우리의 힘을 과대평가해 왔는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디자이너의 힘이 다른 곳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디자인하는 디자이너, 빵 굽는 제빵사
“산업화가 도래하면서 가구 제작은 공장 라인 공정이 되었습니다. 이는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가구를 생산할 수 있어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가구 제조사가 의자를 디자인하는 대신 Knoll, Habitat, 이후 IKEA와 같은 가구 브랜드에서 일하는 소수의 산업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만들었고, 저숙련 노동자가 거주하는 대규모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했습니다. 특히 고급 가구 제조사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존재하지만, 가구 제조사의 수는 크게 감소하고 있으며, 디자인 산업에도 같은 운명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른다”라고 말했다.
많은 제품 디자이너들은 기타 실습 기반 활동에 대해 감사를 표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직업을 바꾸어 가구 제작자, 가죽 예술가, 도자기 전문가 또는 파티시에가 되기를 꿈꿉니다. 일찍 일어나서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시간을 내어 공예를 익히고, 결과물만큼 과정을 감상하는 법을 배웁니다. 그런 다음 매일 다시 시작하세요.
디지털 제품 디자인에 있어서 디자이너는 괜찮을까요?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영향력과 기술의 미래에 대해 냉소적으로 되면서, 우리에게 실제로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반영하고 이해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들이 있습니다. 디자이너는 자신의 디자인에 대해 정말로 높이 평가할 수 있을까요?
디자이너가 경력을 쌓고 어디에서나 기회를 열 때 이러한 질문을 무시하는 것이 더 쉬웠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거대 기술 분야에서 일하는 특권을 누린 많은 사람들에게는 대기업의 스트레스, 정치, 카프카식 모호함 없이 다른 직업을 꿈꾸는 동안 심호흡을 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다른 유형의 디자이너들은 자신의 규율을 그대로 받아들였습니다. 훌륭한 가구 디자이너는 형태와 기능이 완벽하게 균형을 이루면서 아름답고 사용하기 쉬운 의자를 디자인합니다. 훌륭한 디자이너는 독특하고 기억에 남으며 특정 환경에 특히 잘 어울리는 의자를 디자인합니다. 사려 깊은 디자이너는 소재, 지속 가능성, 인체공학 및 의자 자체를 넘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타 여러 요소를 고려할 것입니다.
이들 디자이너 중 누구도 의자만으로 세상을 바꾸려는 야망을 갖고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분명히 그 과정에서 기쁨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일이 목적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디자인의 가치를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지 고민할 가치를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예에서 기쁨을 찾아보세요
우리 사회에서는 유일하게 가치 있는 자본 형태가 지적 자산이라는 부르주아적 사고에 의해 오랫동안 육체노동과 공예에 대한 경멸이 지속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디자이너로서 우리에게 가장 큰 기쁨을 주는 것은 공예가 아닐까요?
완벽한 색상이나 글꼴 조합이 옳다고 느낄 때, 그 느낌을 생각해 보세요. 또는 아이디어의 첫 번째 초안이 프로토타입으로 합쳐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우리 디자인과 상호 작용하는 것을 보고 그것이 그들의 경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볼 때. 특히 까다로운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고 만족감을 느낍니다. 작업 흐름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새로운 트릭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며, 다른 디자이너들과 협업하며 그들의 창의성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장소 또는 업계에서 영감을 얻고 그러한 참고 자료를 작업에 통합할 것입니다.
어떤 규모에서든 영향력은 영향력이다
성공적인 제품이 되기 위해 또는 성공적인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20억 명의 사람들을 위한 제품을 디자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기업에서 일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실제로 더 작고 서비스가 부족한 부문에는 더 많은 디자인 기회가 있습니다. 지역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치기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틈새 청중과 함께. 당신은 매우 특정한 유형의 경험을 디자인하는 데 전문화될 수 있습니다. 지구상의 모든 인간에게 도움이 되는 차선책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의 삶을 의미 있게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계획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돈 받고 일해도 괜찮아
돈은 우리 삶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디자이너는 열정을 추구하고 싶지만 생존하고 가족을 부양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우리의 시간과 일에 대한 비용을 청구한다고 해서 우리가 탐욕스럽거나 이기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공정한 가치 교환입니다. 거의 예외를 제외하고 모든 회사, 브랜드 또는 조직의 목표는 돈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당신의 디자인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개인적인 목표는 돈 버는 것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 귀하의 고용주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훌륭한 일을 제공하되, 자신의 직업이 인생에서 만족시키는 유일한 것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정의하고, 업무에 대한 적절한 경계를 설정하고, 이력서를 보내는 것을 잊지 마세요.
변화를 받아들이다
인간은 항상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려고 노력합니다. 조립 라인 이전에 대량 생산을 고려하거나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 이전에 회계를 고려하십시오. 자동화는 항상 작업에서 기대되는 것을 변화시킵니다. 디자인도 다르지 않습니다. 디자이너가 된다는 개념(및 우리가 매일 수행하는 작업 유형)은 2년마다 변경됩니다. 항상 그랬습니다. AI를 통해 우리의 작업은 다시 바뀌고 있습니다. 레이어 이름을 바꾸는 일은 더 이상 과거의 일이 되기를 바랍니다. 호기심 많은 사고방식은 디자이너가 되는 데 있어서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다음 단계를 정의하면서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해도 좋습니다.
사람이 진짜 유산이다
우리는 현재 형태로 몇 년 동안 지속되는 인터페이스를 설계하고 있습니다. 초기 개발이 끝나게 되면 몇 가지 더 지속될 수 있을 것이며, "장기적"이라는 개념이 매우 개방적일 정도로 초기 산업에 종사하고 있을 것입니다. 프로젝트가 바뀌고, 제품이 재설계되고, 일자리가 왔다 갔다 합니다. 그러나 사람과 그들이 구축한 관계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우리가 공유하는 아이디어, 우리가 전파하는 가치, 또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기술을 배우고 성장하도록 돕는 정도는 우리가 내놓는 제품을 넘어서는 유산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디자이너의 가치와 그것이 결과물에 미치는 영향만큼 동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그것이 최종 사용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디자이너들이 세상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역할을 재검토하고 직업으로서 우리가 어디에서 갈 수 있는지 의문을 제기할 때, 대답은 우리 모두가 원하는 것보다 더 분명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제품을 만드는 기술과 디지털 제품을 만드는 기술을 분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본 내용은 번역된 내용으로 의역이나 오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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